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휴대폰으로 초고속 무선 인터넷 접속장비 개...한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휴대폰으로도 케이블모뎀이나 디지털가입자망(ADSL)정도의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초고속 무선인터넷 접속장비가 나온다.

    한화는 미국 탄티비(Tantivy)사와 제휴해 차세대 영상이동전화인 IMT-2000보다 빠른 최고 11Mbps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고속 무선인터넷 접속시스템(I-CDMA)을 공동 개발키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한화정보통신은 자체 CDMA기술을 기반으로 올해말까지 상용 무선인터넷 접속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 제품의 1차 모델은 8백MHz의 주파수를 사용하는 셀룰러 휴대폰용으로 개발된다.

    한화는 셀룰러용 주파수변조(RF)부품 등을 개발하고 탄티비사는 무선인터넷 관련 기반기술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기지국당 최대 4백가입자를 수용할 수 있으며 3백68kbps의 데이터 속도를 지원한다.

    한화는 이 제품이 확장성이 뛰어나 PCS등 다른 주파수대에도 쓰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올 하반기 시범서비스에 이어 내년초께 상용화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화는 앞으로 기지국당 최대 6천가입자를 수용하고 최고 11Mbps의 전송속도를 낼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 영상회의나 위성서비스에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정종태 기자 jtchung@ ked.co.kr

    ADVERTISEMENT

    1. 1

      코오롱생명과학, 2025년 매출 2089억원…이익 흑자전환

      코오롱생명과학의 지난해 매출 실적이 2024년과 비교해 30% 늘어났다. 영업이익도 흑자전환했다.코오롱생명과학은 지난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이 2089억원이었으며, 영업이익 175억원, 당기순이익 24...

    2. 2

      디오, 지난해 매출 1641억원…사상 최대 매출

      디오가 지난해 매출 1641억 원, 영업이익 101억원을 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37% 성장하며 창사 이래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2024년 영업손실을 기록했던 디오는 지난해 흑자 전...

    3. 3

      초록뱀미디어, 1억6000만 내걸었다…'AI 콘텐츠 페스티벌' 개최

      국내 대표 콘텐츠 기업 주식회사 초록뱀미디어(이하 초록뱀미디어)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의 가능성을 조명하고 차세대 콘텐츠 창작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대규모 AI 영상 공모전 '2026 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