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상사, 초고속 케이블 모뎀 국내 공급...전화모뎀보다 1백배빨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상사는 전화모뎀보다 1백배 가량 빠른 "원칩(One-Chip) 솔루션 케이블모뎀"을 개발,판매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케이블 모뎀이란 기존의 케이블TV망이나 유선TV망과 PC를 연결해 음성과 동화상,대용량 그래픽 파일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전달하고 제공받을 수 있는 도구다.

    기존의 전화모뎀보다 최대 1백배,ISDN보다 약 15배 정도 빠르며 전화비가 들지 않는다.

    대만의 아스케이사가 개발한 이 제품은 세 개의 칩을 사용하던 기존 제품과는 달리 하나의 칩만 내장,크기는 줄이고 가격을 낮췄다.

    LG상사는 지난 9일 세계 케이블모뎀 업계 표준(DOCSIS)인증을 획득,기술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LG는 두루넷,하나로통신 등 대형 통신사업자들과 케이블방송 사업자(SO)들이 케이블TV망을 이용한 인터넷 서비스에 나서면서 지난해 10여만대에 불과했던 케이블모뎀 수요가 올해 1백만~1백50만대에 이를 전망이라고 밝혔다.

    LG관계자는 "올해 최소 7백억원의 매출성과를 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LG는 우수한 품질과 낮은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점유율을 늘려나가고 해외판매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심기 기자 sglee@ked.co.kr

    ADVERTISEMENT

    1. 1

      "로또 명당 아니면 이제 모바일로 살래요"…복권방 '비상'

      오는 9일부터 휴대폰을 통한 로또 구매가 허용되면서 복권 판매점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모바일 구매 확산으로 오프라인 판매점을 찾는 발길이 줄어 매출에 타격이 불가피할 것이란 걱정이다. 반면 “시대 변...

    2. 2

      현대차, "車 아닌 문화를 판다"…콘텐츠 마케팅 성과

      현대자동차의 콘텐츠 마케팅이 단편영화를 넘어 장편영화로 확장되며 글로벌 콘텐츠 산업에서 주목받고 있다.9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가 투자자로 참여한 첫 독립 장편영화 베드포드 파크는 지난달 30일선댄스 영화제 미국 드...

    3. 3

      월가, 1월 고용지표와 CPI 주목…상하이 증시, 춘절 소비 예의주시 [뉴욕·상하이 증시 주간전망]

      이번 주 뉴욕증시(9~13일)는 주요 경제 지표 발표가 몰려있다. 11일에는 1월 미국 비농업 부문 고용지표, 13일에는 1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발표된다.시장의 관심은 고용시장이다. 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