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총선연대, 낙천명단 내달3일 공개...낙선운동전개키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총선연대는 낙천명단에 포함됐으나 공천을 받아 출마한 후보뿐 아니라 정치신인을 비롯한 모든 후보을 대상으로 낙선명단을 작성한 뒤 다음달 3일을 전후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낙선운동 대상자 선정 기준에는 부패,헌정질서 파괴,반인권 전력 등 기존 공천반대 기준 7개에 지역감정 조장, 공명선거 위협,납세.전과기록 허위신고 등을 추가했다고 총선연대는 설명했다.

    이를 위해 각 권역별로 선거운동 비리 등의 제보를 받는 시민고발센터를 가동하는 동시에 후보자 등록이 마감되는 이달 29일부터 밀착 감시단의 모니터링을 대폭 강화해 명단 작성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로 했다.

    총선연대는 특히 오는 17일께 1차로 시민고발센터에 접수된 탈법.불법 운동사례를 공개하고 유권자행동지침을 시민들에게 배포해 유권자들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총선연대는 오는 20일 광주를 시작으로 마산 부산 울산 대구 청주 대전 전주 원주 등지로 지도부가 버스 투어에 나서 지역별로 대중집회, 가두행진, 토론회 등을 개최하는 등 낙선운동의 열기를 모아나가기로 했다.

    한편 총선연대는 이날 박원순 상임집행위원장 등 지도부 4명이 최인기 행정자치부 장관을 찾아가 관권개입을 막아 공명선거가 치러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요구했다.

    양준영 기자 tetrius@ked.co.kr

    ADVERTISEMENT

    1. 1

      학교 밖 청소년에 수능 모평 응시료 지원…자립 준비 강화

      정부가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지원을 위해 올해부터 수능 모의평가 응시료로 회당 1만2000원을 지원한다.성평등가족부는 29일 현장에서 제기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서비스의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이런 보완책을 ...

    2. 2

      한동훈 "우리가 이 당과 보수의 주인…반드시 돌아온다"

      국민의힘에서 제명된 한동훈 전 대표가 "저를 제명할 수는 있어도 국민을 위한 좋은 정치의 열망을 꺾을 수는 없다"고 말했다.한 전 대표는 29일 국회 소통관에서 "우리가 이 당과 보수의 주인이다. 절대 포기하지 말라...

    3. 3

      이준석 "한동훈, 서울시장 무소속 출마 조언드린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국민의힘에서 제명된 한동훈 전 대표를 향해 "제가 조언한다면 서울시장 무소속으로 출마하는 정도가 본인의 변수를 키울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제안했다.이 대표는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