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리덩후이 대만 총통 '24일 당주석직 사임' .. 국영중앙통신 보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리덩후이 대만 총통이 국민당 주석직 사임 요구를 수용, 빠르면 24일 당 주석직에서 물러날 계획이라고 대만 국영중앙통신이 당 고위인사의 말을 인용해 22일 보도했다.

    이 통신은 또 리 총통이 당주석직에서 물러날 경우 롄잔부총통이 그 자리를 승계할 것이라면서 "롄잔이 여전히 리덩후이에 충성을 다할 것으로 예상되는 데다 정적인 쑹추위와의 협상도 계속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리 총통은 롄의당 주석직 승계를 반길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대만 케이블 채널 TVBS는 이날 국민당의 천쉐셩 의원의 말을 인용, 그동안 9월 퇴진을 고집해온 리 총통이 예정을 앞당겨 사임할 계획이며 그 시기가 빠르면 천수이볜 당선자가 취임하는 5월20일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리 총통은 오는 24일 주석직 사임 계획과 대선 패배 책임 문제,당 개혁방안 등이 담긴 중요 담화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TVBS는 보도했다.

    쑹추위 지지자 및 국민당원들은 지난 18일 천수이볜 후보가 당선되자 리 총통의 "천 후보 지원설"을 제기, 대선 참패의 책임을 지고 주석직 즉각 사퇴를 요구하며 국민당 중앙당사 인근 도로를 점거,닷새째 시위를 벌이고 있다.

    ADVERTISEMENT

    1. 1

      [속보] 백악관, 韓국회 대미투자특별법 처리 합의에 "긍정적 진전"

      백악관, 韓국회 대미투자특별법 처리 합의에 "긍정적 진전"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2. 2

      '그래미 수상' 배드 버니 슈퍼볼 공연에…트럼프 "역대 최악" 분노

      미국 최대 스포츠 축제인 슈퍼볼 무대를 푸에르토리코 출신의 세계적인 스타 배드 버니가 장식한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역대 최악"이라고 혹평했다.뉴욕타임스 등 다수 외신에 따르면,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3. 3

      '아무리 추워봐라, 내가 옷 사 입나'…100년 브랜드도 파산

      지난달 미국 명품 백화점 삭스에 이어 이번에는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가 파산 보호를 신청했다. 9일(현지시간) 미국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에디바우어 LLC(법인명)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