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NCR과 타스테크는 최근 한국NCR 본사에서 "데이터웨어하우징기반의 GIS솔루션 공동 영업 및 마케팅"을 골자로 한 전략적인 제휴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는 강력한 데이터웨어하우징 엔진(Teradata RDBMS)과 기술력을 보유한 한국 NCR과 국내 최초로 DW기반의 GIS 통합 시스템 및 전략 컨설팅과 재테크 모형 개발을 주력사업으로 주목할만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타스테크간에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관련 시장에 상당한 파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양사의 이번 전략적인 제휴는 최근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Area Marketing, 영업점 혹은 대리점별 합리적인 목표 배정 및 평가, 인적 물적 자원의 재배치, 점포구조 조정, 상권 분석, CRM, eCRM, WAM (Wrap Account Management) 등을 새롭게 혹은 재모델링하고자 하는 금융권 고객을 주요 공략 대상으로 한다.

한국NCR 경동근 부사장과 타스테크 민성기 대표이사는 상호 협력 마케팅과 공동영업으로 WIN-WIN 전략의 새 모델을 제시하게 되었다고 자부하였으며, 고객 중심 데이터웨어하우스와 기업 전략 중심 통합 업무용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GIS(지리정보시스템)정보와 NCR의DW가 통합된 의 특징 NCR의 DW 솔루션과 타스테크의 GIS 데이터 정보를 바탕으로 한 이번 GIS-DW 솔루션은 통계적인 방법과 컨설팅 방법론에 따라, 디지털 데이터 성격의 DB를 활용한 마케팅 및 전략 수립을 위한 의사결정지원 및 실무영업지원 시스템 구축 솔루션을 서비스하며, 고객을 대상으로 하면서 점포 등 유통 채널을 확보하고 있는 고객사를 지원하기 위해여 마케팅 프로세스의 통합 관점에서 개발된 것이다.

점포 개발 등 상권 전략과 마케팅 전략의 상호 유기성 및 통합성을 기반으로 한 영업점 운영 전략 제시와 제시된 영업점 운영 전략을 실천하기 위한 대고객 판매 전술을 핵심 솔루션으로 제공하며, 마케팅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세대원 그룹화(Householding)를 지원하는 보완적인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또한 전략 모델 개발용 솔루션으로 데이터의 컨트롤이 매우 뛰어나며 사용자 관점에서 개발된 GIS기반의 OLAP툴을 제공한다.

GIS-DW솔루션은 시장의 사건 분석과 이를 기본으로 하고 있어, 본부와 영업점의 정보량과 질이 동일하므로 본부와 영업점의 의사결정 GAP을 축소하여 영업점은 영업에 주력할 수 있는 체계로 구축되었다.

시장을 기반으로 한 정보를 가지고서 전략을 수행하는 이러한 솔루션을 MISS (Market-based Information Strategy System) 라고 한다.

[한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