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리모콘으로 인터넷TV 셋톱박스 개발...국내 벤처기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화기능이 내장된 리모콘으로 TV를 켠 후 전화를 걸면 곧바로 상대방의 동영상을 보면서 통화할 수 있는 인터넷TV용 셋톱박스 시스템이 국내 벤처기업에서 개발됐다.

    인터넷TV 제조업체인 티컴넷(대표 김종대)은 TV리모콘 기능에다 인터넷폰 기능,TV수신 및 컴퓨터 기능 등이 결합된 인터넷TV용 셋톱박스 시스템인 티컴세트(모델명 TC2200)를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기존의 셋톱박스를 이용한 무료인터넷 전화는 마이크가 부착된 헤드셋을 유선으로 셋톱박스에 연결한 뒤 다이얼패드 등 인터넷폰 사이트에 접속해야 사용이 가능했다.

    또 정지화상이 5초간격으로 전송돼 동영상이 불안정하다는 단점을 갖고 있다.

    반면 티컴넷이 개발한 이 시스템은 TV리모콘 겸용인 인터넷폰용 무선전화기로 곧바로 전화를 걸수 있으며 USB카메라를 부착해 상대방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볼수 있다.

    또 단순히 TV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셋톱박스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펜티엄급 중앙처리장치(CPU)와 64MB 메모리,8.1GB의 하드디스크 등을 장착해 컴퓨터의 기능을 그대로 갖고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특히 기존의 셋톱박스 제품이 운영체계(OS)로 윈도CE 등을 채용,한정된 기능만 사용할 수 있었으나 티컴세트는 윈도98이나 리눅스 등 일반 PC와 같은 운영체제를 사용함으로써 완벽한 호환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티컴넷은 최근 중국의 상하이항 천총공사와 연간 30만대,1천억원 규모의 인터넷TV용 셋톱박스 수출계약을 맺었다.

    또 한국통신과 제휴해 디지털가입자망(ADSL) 가입자를 대상으로 4월부터 시범서비스를 시작한 데 이어 5월부터는 본서비스에 들어갈 계획이다.

    정종태 기자 jtchung@ ked.co.kr

    ADVERTISEMENT

    1. 1

      서진시스템, 국내 배터리사와 약 2조원 규모 美 ESS 공급계약 체결

      에너지·통신·반도체 장비 가공기업인 서진시스템의 미국 자회사인 서진글로벌이 국내 대형 배터리 제조사와 1조9424억원 규모 미국 에너지저장장치(ESS)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

    2. 2

      아마존이 50억개 상품 '광속 배송'에 성공한 기막힌 비결

      아마존이 지난해 전 세계 프라임 회원을 대상으로 50억개이상의 품목을 당일 또는 익일 배송하며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물류 네트워크의 ‘권역화’와 자동화 기술 혁신을 통해 배송 거리를 단축...

    3. 3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올해 8500명 대상 '김치학교' 무료 운영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올해 8500명을 대상으로 뮤지엄김치간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김치학교' 프로그램을 무료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은 무료 김치 체험 프로그램 김치학교를 통해 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