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통부, 카네기멜론大에 SW인력 교육파견키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보통신부는 소프트웨어(SW)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미국 카네기멜론대와 제휴해 국내 전문가 30명을 이 대학에 보내 첨단 SW기술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한다고 27일 밝혔다.

    정통부는 이를 위해 카네기멜론대에 SW엔지니어링 전문가 과정을 오는 5월30일부터 8월14일까지 10주간 개설,국내 전문가를 파견하기로 했다.

    이 과정에서는 SW구조,SW개발방법및 품질관리 등 SW 기반기술과 전자상거래 관련 응용 기술등에 대해 교육한다.

    이 교육에 필요한 2천8백만원 상당의 교육비는 정통부에서 지원하며 항공료 체제비는 본인 부담이다.

    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은 SW와 정보기술(IT) 관련 교수,연구원 산업계 엔지니어및 SW컨설턴트 등이다.

    정통부는 27일부터 4월15일까지 이들로부터 참가 신청을 받아 서류심사 및 카네기멜론대 교수진의 면접 등을 거쳐 4월말께 30명가량을 선발할 예정이다.

    정통부는 이 교육이 우리나라 SW 분야 기반기술의 발전을 촉진시켜 SW 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이 교육과정을 3년간 연간 1~2회씩 개설할 계획이다.

    연수생 모집 및 접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정보통신대학원 홈페이지(www.icu.ac.kr)에 실려 있다.

    정건수 기자 kschung@ ked.co.kr

    ADVERTISEMENT

    1. 1

      "아이폰17 사고 차비 5만원 받았어요"…공짜폰 속출에 난리 [현장+]

      "5만원 차비 받고 아이폰17 가져가세요. 지금 이건 터무니없는 금액이나 마찬가지예요."KT 위약금 면제가 시작된 후 첫 주말인 지난 3일 오후 1시경 서울 구로구 신도림 휴대폰 집단상가 판매점 직원 A씨는 "LG유...

    2. 2

      엔에이백신연구소, 면역증강 물질로 항암백신 효과 개선

      엔에이백신연구소는 넥사반트(Nexavant) 기반 항암 백신 관련 연구 결과가 국제학술지 'NPJ Vaccines'에 실렸다고 5일 밝혔다. NPJ Vaccines은 네이처 그룹에서 발행하는 백신 분야...

    3. 3

      "키즈폰에도 AI 기능 탑재"…LG유플러스 '승부수'

      LG유플러스가 자체 캐릭터인 ‘무너’를 활용한 ‘U+키즈폰 무너 에디션2’를 출시했다. 이번 LG유플러스 키즈폰의 차별점은 인공지능(AI) 기능이다. 같은 기간 출시된 SK...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