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이트를 돌아 다니다 보면 탐나는 이미지 동영상 파일이 잔뜩 모여 있는 사이트들을 만나게 된다.

몇십개나 되는 이 파일들을 일일이 열어 PC의 하드디스크에 내려받는 것은 짜증나는 일.

이러한 번거로운 과정없이 간편하게 이미지 파일들을 저장할 수 있게 해 주는 프로그램이 있다.

웹사이트에 있는 JPEG,GIF 형식의 이미지 파일이나 AVI,MPEG 등의 동영상 파일을 한꺼번에 하드디스크로 저장해주는 프리웨어 프로그램 "픽플럭(PICPLUCK)"이 그것.

픽플럭은 홈페이지 제작 등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사용자가 홈페이지 제작에 필요한 이미지 사이트를 살피다가 필요한 파일을 하나씩 저장하기보다는 일단 그 사이트에 있는 이미지 파일들을 모두 하드디스크로 내려받은 뒤 나중에 천천히 살펴보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하나의 사이트뿐 아니라 여러개의 사이트를 지정해 각 사이트의 이미지파일을 동시에 내려받는 것도 가능하다.

또 프로그램 안에 웹브라우징을 하는 미니브라우저가 내장돼 있어 간단한 웹서핑도 가능하다.

그림을 볼 수 있는 이미지 뷰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북마크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윈도 95.98.NT에서 사용할 수 있고 프로그램 창 상단에 배너 광고가 나타난다.

이미지 캐시기능을 지원하므로 전송속도가 빠르다는 점이 특징이다.

설정이나 사용이 편리해 초보 네티즌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하이텔의 인터넷통신자료실(go INTPDS)에서 " picpluck "파일을 다운로드 받거나 인터넷사이트(www.picpluck.com)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하이텔에서는 LT picpluck 로 검색 가능).

전송받은 파일의 압축을 해제한 뒤 "setup.exe" 파일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설치된다.

사용방법도 초보자들이 이용하기에 매우 간단하다.

먼저 원하는 웹사이트의 URL을 입력하고 "Pluck the Page"를 선택한다.

그 다음에 불러올 웹페이지를 지정하고(Incoming),하드디스크의 저장할 공간을 선택해(Transfer) 다운로드 받을 이미지 형식(JPG,GIF,AVI,MPG)을 지정한 후 상단메뉴의 "GO"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 송대섭 기자 dssong@ked.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