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케이디파워, 국내외서 지능형변전설비 잇따라 수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케이디파워(대표 박기주)가 지능형변전설비를 국내외에서 잇따라 수주하고 있다.

    이 회사는 양산시 범어정수장에 1천5백kw급 지능형 변전설비를 제작해 납품했다고 5일 밝혔다.

    분당에 신축중인 인터넷 통신센터의 수배전반설비(7천7백50kw급)를 지능형 변전설비로 바꾸기로 계약했다.

    마산 수출자유지역에 위치한 일본 산요계열 반도체생산공장인 동경실리콘의 수변전설비를 지능형 변전실로 교체했다.

    연내 발주될 2천kw급이상 20여기 설비의 계약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설계를 마쳤다고 밝혔다.

    소형을 합치면 설계를 마친게 1천기가 넘는다고 덧붙였다.

    이 제품의 올매출이 3백7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지능형 변전실은 일반 빌딩 뿐만 아니라 정수장,배출수설비,통신센터,터널 등 대용량 중요시설에도 적용되기 시작했다.

    최근들어 수주가 크게 느는 것은 에너지관리공단의 에너지이용 합리화자금 융자대상으로 선정된 것도 한 요인이 되고 있다.

    기존 설비를 지능형 변전실로 바꿀때 설비교체 소요자금의 90%를 지원받을 수 있어 공사비부담을 덜 수 있다.

    케이디파워는 중국에서도 제품력을 인정받아 수출을 시작했다.

    수출규모는 매년 5백만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능형 변전설비는 다양한 전력데이터 표시,인터넷을 이용한 실시간 전력제어,역률과 피크제어가 가능해 전력요금을 절감하는 특징이 있다.

    (02)569-3304 김낙훈 기자 nhk@ked.co.kr

    ADVERTISEMENT

    1. 1

      금·은값 '폭락 쇼크'…하루 만에 10% 이상 급락, 왜? [김주완의 원자재 포커스]

      국제 금값과 은값이 큰 폭으로 하락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케빈 워시 전 미국 중앙은행(Fed·연준) 이사를 차기 연준 의장 후보로 지명한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해당 선물 투자 포지션 축소가 하락 ...

    2. 2

      "설탕을 안 쓸 수도 없고"…대통령 말 한마디에 '초긴장' [이슈+]

      이재명 대통령이 이른바 '설탕 부담금(설탕세)' 도입 가능성을 공개적으로 언급하면서 식품업계가 바짝 긴장하고 있다. 여당 중심으로 관련 토론회와 입법 논의까지 이어지자 업계는 원가 부담 증가와 물가 상...

    3. 3

      아들 통장에 돈 넣었다가 '날벼락'…부모들 이것 모르면 '낭패' [세테크 꿀팁]

      연초에 가족 간 금융자산을 잘 배분하면 그해 내야 할 세금이 달라진다. 전문가들은 연초부터 부부 개별 소득에 맞춰 적절한 절세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조언한다. 예금과 보험은 상품별로 명의자와 수혜자를 꼼꼼히 따져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