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토크 2000 (EBS 오후 9시50분)=디지털 기술과 인터넷의 발달이 가져올 21세기 뉴 미디어 환경을 각계의 전문가들과 함께 전망한다.

전문화된 컨텐츠로 무장한 인터넷 방송국의 부상,책을 대신해 수많은 양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e-book의 등장 등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뉴미디어현황을 정리한다.

박성희 한국경제신문 논설위원,최영 한국외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등이 출연한다.

<> 로드쇼 힘나는 일요일 (SBS 오후 6시50분)=한 달간의 영어공부를 마치고 호주에 간 미달이와 정배의 영어 대탐험을 보여준다.

영어로 아이스크림을 사먹으며 어머니를 만나기위해 여정에 오른 두 아이의 호주여행기.

"사랑의 이름으로"코너에서는 "Fly To The Sky"가 성덕여자사업고등학교를 찾아 학생들의 이름외우기에 도전한다.

<> 파워인터뷰 (KBS2 오후 11시5분)=미아리의 여자홍길동,김강자 서장.

"최초의 여자방범과장" "최초의 여자경찰서장"등 항상 "최초"라는 수식어를 달고 다니며 우먼파워를 과시하는 김강자 서장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그가 미성년 매매춘에 특히 관심을 갖는 이유와 단속에 임하는 의지를 들어본다.

또 그의 경찰입문 동기,사랑이야기,가족사 등 그 동안 내놓고 이야기하지 못했던 속깊은 이야기들을 털어놓는다.

<> 다큐 이 사람-기지촌에 봄이 오면 (EBS 오후 7시20분)=동두천 미군부대 앞 "기지촌".

주말이면 외국거리를 방불케 하는 이곳을 "전쟁터"라 부르는 이들이 있다.

동두천 기지촌 여성들의 쉼터 "새움터"사람들이다.

미군을 상대로 매춘을 하던 여성이 일년사이 네명이나 살해당한 기지촌의 열악한 환경에 맞서 싸우는 동두천 "새움터"사람들과 기지촌 여성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