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政-醫 합의는 '야합' 규정 .. 이번엔 약사 집단행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네의원들이 3일간의 집단휴진을 끝내고 7일부터 정상진료에 들어간 가운데 보건복지부와 의료계가 작성한 의약분업 관련 합의서 내용에 대해 약사회가 반발, 실력행사도 불사하겠다고 나섰다.

    이에 따라 의약분업을 둘러싼 정부와 의료계간의 갈등이 약업계까지 번져 약사들의 집단행동이 우려되고 있다.

    대한약사회는 이종윤 보건복지부 차관과 김재정 의권쟁취투쟁위원장이 지난 6일 합의서에 공동서명한 것을 "밀실야합"으로 규정, 이를 저지하기 위해 모든 방법을 동원하겠다고 7일 밝혔다.

    약사회는 이날 상임위를 열어 정부와 의료계의 합의서 내용중 상당 부분이 이미 합의됐던 의약분업 정책방향과 어긋난다면서 정부와 의료계를 강력히 비난했다.

    약사회 관계자는 "지난해 5월 약계 의료계 시민단체가 모여 의약분업 실행안을 확정했는 데도 집단휴진에 밀린 복지부가 의료계와 야합해 합의내용을 뒤집었다"면서 "의료계와 정부가 당초 약속을 저버린 만큼 약계도 대책마련을 위해 모든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이 차관과 김 위원장은 <>약사임의조제 감시단 운영 <>수가계약을 위한 의약계대표 협의체에 의사협회장 선임 <>의약품 분류개선 <>정책결정과정에 의료계 참여 확대 등 22개 항목의 합의서에 서명했었다.

    김도경 기자 infofest@ked.co.kr

    ADVERTISEMENT

    1. 1

      [포토] 더블유재단, 석동율 이사장 취임으로 글로벌 보폭 확대

      석동율(오른쪽) 신임 더블유재단 이사장과 전임 이욱 이사장이 지난 23일 이사장직 공식 이양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국제환경보전기관인 재단법인 더블유재단(W-Foundation)은 이번 리더십 교체를 기점...

    2. 2

      '공항 억류' 이정후 "저도 당황스럽긴 한데"…직접 밝힌 상황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소속 야구선수 이정후(27)가 현지 공항에서 억류됐던 상황을 직접 밝혔다.이정후는 지난 25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라몬에서 열린 자이언츠 팬페스트 행사...

    3. 3

      차은우, 치밀하게 설계했나…전문가들이 본 '200억 탈세' 정황

      가수 겸 배우 차은우가 국세청으로부터 200억원의 세금을 추징당했다는 사실이 알려진 가운데, 전문가들은 그가 1인 기획사를 유한책임회사로 전환한 것이 문제가 될 것이라는 견해를 내놓았다.세무사 문보라 씨는 24일 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