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정보통신, 베트남에 CDMA방식 통신 서비스장비 공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정보통신은 19일 베트남 하노이지역에서 시작된 CDMA 방식의 무선가입자망(WLL) 서비스에 필요한 시스템과 대용량 전전자교환기(STAREX-VK)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베트남에서 CDMA시스템이 구축돼 개통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LG정보통신은 이날 개통식에서 서평원 사장과 마이 리엠 쭉 베트남 우전총국(DGPT)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WLL시스템과 단말기를 통한 통화시연에 성공했다.

    이번에 개통한 장비는 12만회선급의 전전자교환기와 무선가입자망 시스템(STAREX-WLL),광가입자 전송장치(STARDLC-750) 등으로 하노이 인근 하이증성 지역에서 상용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LG정보통신은 "모토로라나 루슨트 NEC등 세계 유수의 통신업체들과의 경쟁에서 국산 제품이 처음 상용화에 들어간 것은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최근 베트남 국영통신사업자인 VNPT 산하의 신기술연구기관인 CDIT와 CDMA 시스템 및 광전송장비(FLC)를 공동개발키로 계약을 체결하는 등 베트남과의 CDMA사업협력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정종태 기자 jtchung@ ked.co.kr

    ADVERTISEMENT

    1. 1

      "부자될 수 있다"…서울대 공대, 개교 60년 만에 '파격 실험'

      서울대 공대가 창업반을 신설한다. ‘5학기 이상 재학 학부생’ 중 소수 정예 20명을 선발해 1년간 ‘실전 창업’에 전념하도록 하는 제도다. K팝 아이돌 양성 시스템을 벤치...

    2. 2

      고혈압·당뇨약…美 유타주선 'AI 주치의'가 처방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일상 속 비효율을 줄이는 미국 유타주의 실험이 의료 분야로 확산하고 있다. 고혈압, 당뇨 등을 앓는 만성 질환자가 복용하는 약이 떨어지면 AI 주치의에게 재처방받는 시범사업이 시작됐다.8일 ...

    3. 3

      한미약품, 악성 흑색종 신약 국산화 나선다…벨바라페닙, 임상 재개

      국내외 치료제가 없는 특정 돌연변이(NRAS) 흑색종 환자를 위한 국산 표적항암제 개발이 재개된다. 한미약품이 흑색종 환자를 위한 표적항암제 '벨바라페닙' 국내 임상 2상에 돌입했다.한미사이언스 핵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