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데이타통신, 무선랜사업과 사이버아파트 사업에 진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네트워크 전문회사 서울데이타통신(대표 이희승)이 무선랜(LAN) 사업과 사이버아파트 사업에 진출한다고 19일 밝혔다.

    무선랜 사업은 사무실에 있는 여러 대의 PC를 케이블 대신 무선으로 연결하는 것으로 복잡한 케이블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을 갖고 있다.

    세계 무선랜 시장은 지난해 1억달러에서 올해 1억3천달러,오는 2003년에는 2억7천만달러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시장도 지난해에는 60억원에 불과했지만 올해 20억원,내년에는 40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서울데이타통신은 이를 위해 오는 9월부터 무선랜 사업에 필수적인 무선랜카드를 자체 생산해 판매할 계획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현재 국내 무선랜카드는 수입품이 대부분"이라며 "서울데이타통신의 무선랜카드는 15만원수준으로 가격 경쟁력이 있다"고 말했다.

    서울데이타통신은 또 온세통신과 함께 사이버아파트 사업에 진출할 계획이다.

    최근 인터넷 사용자가 크게 늘어나면서 가정에서 초고속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아파트 사업이 주목받고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서울데이타통신은 이런 추세에 따라 국제표준인 홈PNA방식을 이용,아파트에서 초고속 인터넷을 쓸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홈PNA는 기존의 전화선을 사용하면서 최고 10Mbps의 속도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기존의 ADSL과 달리 데이터를 주고 받을 때 속도가 같은 것이 장점이다.

    (02)325-3000

    김경근 기자 choice@ ked.co.kr

    ADVERTISEMENT

    1. 1

      '판교 모델' 뭐길래…"우리도 1억 받겠다" 노조 요구에 '발칵' [김대영의 노무스쿨]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화섬식품노조) 네이버지회(공동성명)는 최근 네이버랩스와 크림 단체교섭 과정에서 '네이버 본사'를 기준으로 교섭에 임하고 있다. "처우 유사성이 높은 네이버·스노우...

    2. 2

      '반도체 식각왕' 램리서치 CEO와의 일문일답 [강해령의 테크앤더시티]

      11일 서울 코엑스 전시장. 미국 반도체 장비 회사인 램리서치의 수장 팀 아처 CEO는 '세미콘 코리아 2026'에서 기조연설을 한 뒤 한국경제신문과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램리서치는 세계 4대...

    3. 3

      "13만원이 고점일 줄" 주식 판 임원도 '후회'…55만원 뚫었다 [최지희의 테크 백스테이지]

      "지금이 두 번 다시 안 올 고점인데, 먼저 파는 자가 '승리자'다"지난해 6월, SK스퀘어의 주가가 13만원대에 오르자 주식을 보유한 SK그룹 임원들 사이에서는 실제로 이런 대화가 오갔다고 합니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