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 영화 "유령"으로 올해 대종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것이다.
나는 집안에 좋은 일이 생길 때면 항상 남편이 가장 좋아하는 달팽이 요리를 만들어 자축한다.
그날 밤 늦게 차려진 우리집 저녁상에도 이 음식이 올랐다.
이처럼 달팽이 요리는 우리 가족에게는 특별한 의미를 갖고 있는 음식중 하나다.
대부분의 주부들은 달팽이 요리를 최고급 프랑스 음식으로만 생각하고 집에서 만들 엄두를 못낸다.
옛날에는 시골에서 달팽이,개구리 등을 바로 잡아서 불에 구워먹거나 했다는 얘기는 들었지만 요즘에는 철갑상어알이나 거위간 요리처럼 값비싼 고급 요리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내가 생각하는 달팽이 요리는 그렇게 화려하고 세련되기만한 음식은 아니다.
집에서도 얼마든지 값싸게 요리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약간의 시간과 노력만 투자하면 쓸데 없는 곳에 돈낭비하는 일은 피할 수 있다는 얘기다.
지금까지 소개했던 음식들과 마찬가지로 이 요리 역시 조리법이 매우 간단하다.
몇년전만해도 요리에 사용되는 식용 달팽이를 구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요즘에는 백화점에 있는 수입식품 판매점에 가면 얼마든지 살 수 있다.
달팽이를 요리할 때에는 달팽이 요리용 접시가 따로 있다.
구멍이 숭숭 뚫려 있는 도자기 그릇인데 이것이 준비돼 있지 않을 경우 양송이 버섯의 줄기 부문을 떼어내고 머리 부문을 이용해 달팽이용 접시 대용으로 쓰면 된다.
이번 주말에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가정식 달팽이 요리를 즐겨보자.
<> 준비재료
버터 혼합물:버터나 마가린 1큰술, 잘 다진 마늘 1.5작은술, 잘게 썬 파셀리 1큰술
토핑거리:파마산 치즈 간 것 1큰술, 잘게 썬 파셀리 반큰술, 레몬쥬스 반큰술
달팽이 6개
<> 만드는 순서
오븐을 1백60도 정도로 예열한다.
1) 버터혼합물 재료들을 골고루 섞는다.
2) 잘 섞인 버터혼합물을 듬뿍 퍼 접시 안에 있는 구멍에 담고 그 구멍에 달팽이 6개를 각각 넣는다.
3) 파마산치즈를 잘 갈아 접시 전체를 살짝 덮을 정도로 뿌린다.
4) 접시표면에 파셀리를 뿌린다.
파셀리는 음식에 독특한 향이 나도록 한다.
5) 이렇게 만들어진 달팽이 요리를 약 20~30분 가량 굽는다.
6) 뜨거워진 요리는 재빨리 식혀야 최고의 맛을 낼 수 있다.
7) 음식을 식힌후 레몬 쥬스즙을 뿌려 먹으면 향긋한 향과 함께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