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양종금 직원 5명 억대 성과급 .. 최고 5억이상 받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종금업계가 퇴출과 해외매각 등 구조조정의 급류에 휩쓸리고 있는 가운데 동양종금이 직원들에게 억대 성과급을 지급해 눈길을 끌고 있다.

    동양종금(대표이사 박중진)은 지난 3월말 결산에서 총 1천3백억원의 대손충당금을 쌓고도 5백억원 이상의 순익을 올림에 따라 최근 주식투자팀과 채권팀, 국제금융시장팀, 자본시장팀 등에 근무하는 직원 5명에게 1인당 1억원 이상의 성과급을 지급했다.

    특히 이중에는 연봉을 제외하고도 5억원 이상의 높은 성과급을 받은 직원도 있어 사내 직원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이 회사 김영태 상무는 "외환위기후 떨어진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대부분의 직원들에게 성과급 형태로 이익을 배분했다"며 "특히 증권이나 투신사 등과 같은 업무를 하는 직원들에게는 성과수준과 타업체의 급여수준을 감안해 성과급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김 상무는 올해엔 미 모건스탠리, 서버로스사 등과 업무 제휴를 통해 진행중인 부실채권투자 업무를 강화해 흑자경영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수진 기자 parksj@ked.co.kr

    ADVERTISEMENT

    1. 1

      美 1월 소비자신뢰도,물가·고용우려에 12년만에 최저

      미국의 소비자 신뢰도는 경제와 노동 시장에 대한 비관적인 전망으로 10년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27일(현지시간) 컨퍼런스 보드의 경기지수는 지난 달 상향 조정된 94.2에서 84.5로 하락했다. 블룸...

    2. 2

      美증시 기업 실적 기대속 S&P500 사상최고치 경신

      27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실적 발표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에 힘입어 상승으로 출발했다. 동부표준시로 오전 11시에 S&P500은 0.5% 오른 6,988.72로 사상최고치를 경신했다. 나스닥 종합지수는 ...

    3. 3

      "트럼프의 관세 협박 이행률 28%"…블룸버그 조사

      트럼프 대통령이 강력한 관세 위협을 한 후 실제로 이행된 사례를 분석한 결과 관세 위협을 실제로 이행한 비율은 약 28%정도인 것으로 집계됐다. 27일(현지시간) 블룸버그 이코노믹스의 분석에 따르면, 2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