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세값 '올 첫 하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세값이 올들어 처음으로 하락세로 돌아섰다.

    건설교통부는 2일 주택은행이 전국 80개 아파트단지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 지난달 30일 현재 전국 전세값이 일주일전 에 비해 0.1% 떨어졌다고 발표했다.

    특히 그동안 전세값 상승을 주도해 온 서울 강남지역이 0.2% 하락했고 분당도 1.7% 떨어진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따라 수도권 지역의 전세값은 평균 0.1%, 5개신도시 전세값은 0.5% 각각 하락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체적으로 보합세를 보인 매매값은 안양이 0.4%, 분당과 평촌이 각각 0.3% 떨어지는 등 일부지역에서 하락세로 돌아서기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5개 신도시 매매가격은 평균 0.1% 하락해 같은 기간 0.2% 오른 서울 강남지역과 대조를 보였다.

    건교부는 4월중순을 고비로 이사철이 끝나면서 전세값 하락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며 이같은 현상은 당분간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유대형 기자 yoodh@ked.co.kr

    ADVERTISEMENT

    1. 1

      [공간 이야기] 고위 공직 후보자의 청약 당첨

      도시는 거대한 욕망이 담긴 텍스트다. 그 글을 읽다 보면 가끔 해석이 안 되는 이상한 문장을 마주한다. 최근 고위 공직 후보자의 청약 당첨 소식이 그렇다. 막대한 자산을 가진 사람과 ‘무주택자’...

    2. 2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 100% 분양 완료

       경상북도 구미시 주거 지도를 새롭게 쓴 구미 첫 하이엔드 아파트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가 정당계약 개시 후 약 2개월 만에 전 가구 완판을 기록하며 시장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3. 3

      롯데건설, 서울 송파구 가락극동아파트 재건축 새해 마수걸이 수주

       롯데건설이 지난 17일 서울 송파구 가락극동아파트 재건축사업을 수주하면서 올해 도시정비사업 마수걸이 수주에 성공했다. 가락극동아파트 재건축사업은 서울 송파구 가락동 192 일원 가락극동아파트를 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