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남-북, 5차 준비접촉 개최일시 확정 못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남북한은 정상회담 개최를 위한 5차 준비접촉의 개최 일시를 9일 오후까지 확정하지 못하고 있다.

    정부 당국자는 이날 "우리측은 8일 4차 접촉에서 9일 오전 판문점 남측지역인 평화의 집에서 5차접촉을 갖자고 제의했으나 북측은 아직 아무런 응답을 해오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북측은 이날 대북 비료지원을 위한 남북적십자 연락관 접촉에서도 5차 접촉 일정에 대한 입장을 밝히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당국자는 "현재로선 5차접촉이 언제 열릴지 알수 없어 우리측 대표단은 내부회의를 계속하며 언제든지 5차접촉에 나설 준비를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북측은 전날 4차 준비접촉 사실을 보도하면서 "다음번 접촉은 남측이 우리의 융통성 있는 안을 긍정적으로 대할 용의를 가지고 우리측에 날짜를 통지하는데 따라 갖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5차 접촉은 이번주 후반쯤 열릴 것으로 예상되나 다음주로 넘어갈 가능성도 베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서화동 기자 fireboy@ked.co.kr

    ADVERTISEMENT

    1. 1

      장동혁 "부동산 정상화가 오천피보다 쉽다니…호통경제학인가"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31일 이재명 대통령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부동산 정상화는 코스피 5000 달성보다 훨씬 더 쉽다'고 밝힌 데 대해 "호텔경제학에 이은 호통경제학인가"라고 비판했다...

    2. 2

      송언석 "민중기 특검이 특검 대상…필요시 별도 특검"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31일 민중기 특별검사팀과 관련해 "과잉금지 원칙 적용의 이중잣대, 양평군 공무원을 죽음으로 내몬 살인 수사 등 불법 수사 행태에 대한 수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주장했다.송 원내대표는 이...

    3. 3

      李 대통령·김혜경 여사, 故이해찬 총리 영결식 참석

      이재명 대통령이 김혜경 여사와 이해찬 전 총리의 영결식에 참석했다.고(故) 이해찬 전 국무총리의 영결식이 3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됐다. 이 대통령은 부인 김혜경 여사와 함께 검은 정장을 입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