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요영화] (14일) '고양이와 개에 관한 진실' 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요시네마-은반위의 사랑(EBS 오후 2시)=올림픽 우승을 꿈꾸던 시골출신의 아이스 스케이팅 선수가 주위의 사랑과 격려로 역경을 이겨낸다는 스포츠 멜로 드라마.

    극중 은반위의 신데렐라역을 맡은 린 할리 존슨은 실제로 아마추어 스케이팅 챔피언출신.

    아이오와 주의 시골 아가씨 알렉시스는 볼링장과 스케이트장이 딸린 "아이스 캐슬스"주인의 배려로 아이스 스케이팅을 시작한다.

    선수로 데뷔하기엔 늦은 나이인 열여섯살에 지역대회에서 첫 우승을 올린 알렉시스.

    대회에서 올림픽 코치 데보라 마클랜드(제니퍼 워런)의 눈에 띄어 큰 무대로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매스컴의 주목을 받으며 한창 인기를 누리던 알렉시스는 연습중 묘기를 부리다 사고를 당하는데...

    감독 도널드 라이 1979년 작.

    <>고양이와 개에 관한 진실(KBS1 오후 11시5분)=이쁘고 머리나쁜 여자와 머리좋고 못생긴 여자,상투적인 구도지만 재기넘치는 연출로 줄거리를 따뜻하게 그려냈다는 평가를 받은 로맨틱 코미디.

    에비 반즈(제니언 가로팔로)는 청취자들이 애완 동물을 기르면서 생기는 문제들을 현명한 충고로 해결해주는 라디오 토크쇼 진행자.

    사진가 브라이언(벤 채플린)은 촬영을 위해 데려온 개가 문제를 일으키자 토크쇼에 전화를 걸어 에비의 도움을 받는다.

    브라이언은 고맙다는 뜻을 전하려고 에비에게 만나자고 청한다.

    에비는 얼떨결에 자신의 외모를 같은 건물에 사는 아름다운 모델 노엘(우마 서먼)처럼 묘사하고 약속장소에는 나가지 않는다.

    브라이언은 에비를 만나려고 방송국까지 찾아왔다가 때마침 놀러온 노엘을 에비라고 생각한다.

    브라이언에게 사실을 얘기하려는 두 여자의 시도는 번번이 실패하고 일을 꼬여만 간다.

    감독 마이클 레만.

    1996년작.

    ADVERTISEMENT

    1. 1

      멋있다 엑소, 주인 제대로 찾아간 'K팝 왕관' [신곡in가요]

      '왕의 귀환'이 맞다. 왕관의 무게는 유독 묵직하다는데, 엑소는 거뜬히 그 무게를 지고 빛을 냈다. 완벽한 컴백이다.엑소는 19일 오후 6시 정규 8집 '리버스(REVERXE)'를 발매했다. 2년 6개월 만의 신보다.앨범에는 타이틀곡 '크라운'을 비롯해 다채로운 장르의 총 9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크라운'은 애틀랜타 트랩 드럼과 헤비메탈 기타, EDM 신스가 어우러져 장르의 경계를 허문 하드 댄스 곡이다. 가사에는 소중한 존재를 왕관에 비유,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끝까지 지켜내겠다는 간절함을 담았다.앞서 엑소는 'MMA 2025'에서 수록곡 '백 잇 업(Back It Up)'을 선공개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파격적인 퍼포먼스와 무대를 압도하는 카리스마로 'K팝 킹'의 존재감을 아낌없이 드러냈었다. '백 잇 업'은 물론이고 히트곡 릴레이 무대까지 K팝 팬들 사이에서 오래 회자됐다.몇 년 새 이지 리스닝 위주의 곡이 주류가 되면서 심장을 뛰게 하는 강력한 K팝 비트와 퍼포먼스를 향한 갈증이 폭발했었다. 이를 엑소가 완벽하게 충족했다는 반응이 따랐다.해당 무대는 그야말로 '맛보기'였다. 공개된 '크라운'은 엑소가 왜 K팝 전성기를 이끈 대표주자였는지를 그대로 보여줬다. 시작부터 랩으로 강하게 내달리는 음악, 빈틈없는 비주얼, 온 힘을 쏟아내는 강렬한 'SMP(SM Music Performance)'까지 긴장감을 늦출 틈이 없는 곡으로 존재감을 뽐냈다.Yeah 너에게 내 전부를 걸어Now we comin' for that절대 누구도 허락할 수 없어망가지더라도 다 던져 널 위해 지켜낼 CrownComin' for that유일한 주인은 너니까손을 뻗어 망설이지 마 Comin' to the throne뮤직비디오는 반드시 봐야

    2. 2

      [포토+] 캐치더영, '무대 위에서 좌중 압도하는 카리스마'

      그룹 캐치더영(CATCH THE YOUNG)이 19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첫 번째 정규앨범 'EVOLVE(이볼브)'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공연을 펼치고 있다.'EVOLVE'는 캐치더영이 지나온 시간과 앞으로 나아갈 순간을 함께 담아낸 기록이다. 청춘이 마주하는 불안과 흔들림, 성장과 희망의 감정을 곡마다 다른 결로 풀어내며, 하나의 감정선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구성됐다.이번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Amplify(앰플리파이)'와 '찬란히 빛나줘'를 포함해 14곡이 수록됐다. 앨범 전반에 멤버 전원이 작사·작곡에 고르게 참여해 밴드 캐치더영의 음악적 주체성을 또렷하게 드러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포토] MC준, '제가 캐치더영 쇼케이스 MC 입니다~'

      MC준이 19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그룹 캐치더영(CATCH THE YOUNG) 첫 번째 정규앨범 'EVOLVE(이볼브)'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진행을 하고 있다. 'EVOLVE'는 캐치더영이 지나온 시간과 앞으로 나아갈 순간을 함께 담아낸 기록이다. 청춘이 마주하는 불안과 흔들림, 성장과 희망의 감정을 곡마다 다른 결로 풀어내며, 하나의 감정선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구성됐다.이번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Amplify(앰플리파이)'와 '찬란히 빛나줘'를 포함해 14곡이 수록됐다. 앨범 전반에 멤버 전원이 작사·작곡에 고르게 참여해 밴드 캐치더영의 음악적 주체성을 또렷하게 드러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