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통, 아시아 최대 IDC 개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통신이 연건평 2만7천평 규모의 아시아 최대 인터넷 데이터센터(IDC)를 개설,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다.

    한국통신은 16일 서울 목동 정보통신센터에서 안병엽 정보통신부 장관을 비롯한 국내외 정보통신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통IDC'' 개관 행사를 갖고 정식 가동에 들어간다고 15일 밝혔다.

    IDC란 통신망등 각종 통신기반 시설을 갖추고 각 기업의 전산시설을 위탁 관리하는 곳이다.

    한통의 이번 목동 IDC는 아시아 최대규모로 10만여대의 서버를 수용할 수 있고 3억여명의 사용자가 동시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해준다.

    내진설계를 통해 건축물의 안정성을 높였으며 이중 전원시스템 및 통합보안 시스템등을 갖추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대용량 백업장치는 물론 과금및 요금회수대행 시스템도 구축,회원 업체의 영업관리도 지원가능하다.

    특히 보안 시스템을 세분화해 IDC 자체 보안에서 고객의 시스템보안까지 단계적인 보안체계를 갖출 예정이라고 한통은 밝혔다.

    한편 한국통신은 목동 IDC에 이어 내달 서울 강남지역에 위치한 영동전화국 건물에 IDC를 구축하고 올 하반기부터는 부산 광주 대구등 전국 주요 대도시에 지역IDC를 설치할 계획이다.

    김철수 기자 kcsoo@ ked.co.kr

    ADVERTISEMENT

    1. 1

      젠슨 황의 '신비로운' 메모리 플랫폼…삼성·SK 기회 잡나 [강해령의 테크앤더시티]

       젠슨 황 엔비디아 CEO가 'CES 2026'에서 발표했던 신비한 메모리 플랫폼이 하나 있었죠.'Inference Context Memory Platform.' 추론 맥락 메모...

    2. 2

      이재용이 직접 모셔왔던 천재…삼성 떠나더니 美서 일냈다 [강경주의 테크X]

      세바스찬 승(한국명 승현준) 미국 프린스턴대 교수가 뇌 지도를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아 미국 국립과학아카데미(NAS)가 수여하는 2026년 프라델 연구상 수상자로 선정됐다.NAS는 24일 신경 회로 재구성 및 해석 방...

    3. 3

      "늦어도 내년 말엔 AI가 인간보다 더 똑똑"…머스크 '예견'

      늦어도 내년 말에는 인공지능(AI)이 인간의 지능을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스페이스X 최고경영자(CEO)는 22일(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