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강산 샘물' 내달 시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강산 온정리 지역의 생태보전 특별구역에서 나오는 "금강산 샘물"이 내달부터 남한에서도 판매된다.

    동원산업은 금강산샘물합작회사에서 생산하는 금강산샘물을 북한 장전항을 통해 오는 27일께 동해항으로 반입,6월초부터 시판에 나선다고 18일 발표했다.

    금강산샘물합작회사는 남한의 (주)태창과 북한의 식품회사인 조선릉라888무역총회사가 공동 설립한 기업이다.

    이 생수는 금강산에서도 가장 물이 좋기로 유명한 온정리 동석동의 생태보전 특별구역에서 화강암을 뚫고 용출되는 천연 광천수.북한에서는 "산삼과 녹용이 스며 있다"는 뜻에서 "삼록수"로 불릴 정도로 수질이 뛰어나다는게 동원측 설명이다.

    동원산업은 이 샘물을 매월 3천t씩 들여와 우선 자사의 동원샘물대리점을 통해 가정판매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 소비자들의 반응을 봐가며 호텔 고급레스토랑 백화점 할인점 등으로 판매 경로를 확대해 나가기로했다.

    한편 강병원 동원산업 사장 등 이 회사 관계자 6명은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평양과 금강산 등지를 방문,금강산샘물의 생산 및 반입에 따른 제반 절차를 최종 마무리할 예정이다.

    김상철 기자 cheol@ked.co.kr

    ADVERTISEMENT

    1. 1

      레이 달리오,"세계가 자본전쟁 직전"경고

      전설적인 투자자 레이 달리오는 고조되는 지정학적 긴장과 불안정한 자본 시장 속에서 "세계가 자본 전쟁 직전”에 있다고 경고했다.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의 창립자인 달리오 ...

    2. 2

      기업실적 기대속 美증시 혼조세

      기업 실적에 대한 기대와 금과 은 가격의 반등으로 위험선호 심리가 안정된 가운데 미국 증시는 3일(현지시간) 혼조세로 출발했다. 미국 동부시간으로 오전 10시 10분에 S&P500은 전 날과 비슷한 6,98...

    3. 3

      EU, 핵심광물 중국 의존 줄인다…미국과 공동협력 추진

      유럽연합(EU)은 중국의 영향력을 억제하기 위해 핵심 광물자원 협력 방안을 미국에 제안할 예정이다. 주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하는 국제 핵심 광물자원 협약 체결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3일(현지시간) 블룸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