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전시, 바이오산업 메카로 육성 .. 생명공학연구소 주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전시는 바이오(생물)산업을 대전지역의 특화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내달중 생명공학연구소를 중심으로 연구소 대학 기업 등이 공동 참여하는 "생물산업정책추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위원회는 생물산업의 체계적인 발전방안을 마련할 생물산업진흥원과 바이오벤처기업의 입주공간인 생물산업벤처타운 설립 등 관련산업육성을 위한 각종 사업을 맡게 된다.

    또 바이오분야의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KAIST 충남대 배재대 생명공학연구소 화학연구소 등과 공동으로 생명산업전문대학원 설립을 추진하고 생물산업단지도 조성하기로 했다.

    대전시는 이를 위해 지난4월에 청와대 총리실 산자부 등에 생물산업진흥원 생물산업벤처타운 생산단지 전문대학원 등의 설립을 요청하는 건의서를 보내기도 했다.

    시는 이와 함께 현재 대덕구 신일동 대전4공단에 건축중인 벤처타운 장영실관을 생명공학 중심의 바이오벤처 전용공간으로 활용키로 하고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한편 지난4월 문을 연 대덕연구단지내 생명공학연구소 바이오센터에는 혼합백신을 연구개발하는 벡텍 등 20여 업체가 입주하는 등 대전에만 바이오벤처기업 40곳이 활동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대전지역에 생명공학연구소 KAIST 등 생명공학과 관련된 우수기관이 몰려있는데다 특허청 중소기업청 등 지원기관도 많아 바이오산업육성을 위한 입지조건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 대전=이계주 기자 leerun@ked.co.kr >

    ADVERTISEMENT

    1. 1

      [포토] 계란수급 불안에…美신선란 수입

      26일 천안시 서북구 입장면의 한 계란 수입업체에서 직원들이 미국산 신선란을 포장해 옮기고 있다. 정부는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에 따른 계란 공급 불안에 대비해 미국에서 224만개의 신선란을 수입해 30일부터 시...

    2. 2

      치위생사의 이상한 취미…환자 등 대상 499차례 불법 촬영

      치과 의원 엑스레이(X-Ray) 촬영실과 버스정류장 등에서 여성 수백명을 불법 촬영한 혐의로 기소된 30대 치위생사가 항소심에서 감형됐다.26일 법조계에 따르면 인천지법 형사항소5-1부(손원락 부장판사)는 최근 성폭...

    3. 3

      만취 상태로 차 몰더니…3층 주차장 벽 뚫고 추락한 30대 '경상'

      만취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았다가 주차장 3층 외벽을 뚫고 1층으로 추락한 30대 남성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26일 부산 북부경찰서에 따르면 25일 오후 7시 30분께 부산 북구 화명동 한 상가건물 3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