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후지모리 페루대통령, 3選연임 성공] '페루 정국의 앞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알베르토 후지모리(62) 현 페루대통령이 28일 실시된 대선 결선투표에서 75%이상을 득표,임기 5년의 새 대통령에 당선됐다.

    후지모리 대통령은 선거부정 의혹과 결선연기 요청이 기각된데 항의,야당인 "페루의 가능성"당의 알레한드로 톨레도(54) 후보가 결선에 불참함으로써 일찌감치 당선을 확정지었다.

    그는 3선 연임에 성공함으로써 집권기반을 굳히면서 지금까지 추진해 온 긴축기조의 자유시장 경제정책을 더욱 밀어붙이는 힘을 일단 마련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날 부정선거에 항의하는 수백명의 시위대가 선거무효를 주장하며 대통령궁 진입을 시도하는등 페루전역에 소요사태가 발생했다.

    페루 언론들은 많은 지방 도시들에서도 대규모 시위가 벌어졌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군과 경찰의 발포로 수십명이 총상을 입었다고 보도했다.

    페루 선관위가 선거부정 의혹에 따른 톨레도의 결선보이콧과 국제선거감시단의 철수,미국의 제재압력,유권자들의 반정부 항의시위 등을 무시한 채 결선을 강행했다는 점에서 후지모리정권의 도덕성과 정통성 시비를 불러일으킬 것이 확실시 된다.

    더구나 결선에 불참한 톨레도 후보가 "비폭력 시민 불복종 운동"을 선언한데다 국내외 비난여론의 고조로 후지모리대통령은 집권이후 최악의 위기에 봉착할 것으로 보인다.

    ADVERTISEMENT

    1. 1

      이제 막 결혼 했는데…열차 사고에 韓 남성, 태국인 아내와 참변

      태국 고속철도 공사장에서 무너진 크레인이 달리던 열차를 덮쳐 대형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한국인 남성 1명이 태국인 아내와 숨진 것으로 파악됐다. 이 한국 남성은 최근 혼인신고를 마친 뒤 아내의 연고지로 돌아...

    2. 2

      트럼프에 "소아성애자 보호자" 야유한 포드 직원, 정직 처분

      포드가 자사 공장을 시찰하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야유를 보낸 직원을 정직 처분했다.14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포드 대변인은 "회사의 핵심 가치 중 하나는 존중이며, 우리는 ...

    3. 3

      트럼프, 고성능 AI칩에 25% 관세…"더 광범위한 관세 가능성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4일(현지시간) 엔비디아의 H200과 AMD의 MI325X 등 특정 고성능 컴퓨팅 반도체 수입품에 25% 관세를 부과하는 포고문에 서명했다.14일(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