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체국 전산체계 개편 .. 3~5일 일부서비스 중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보통신부는 오는 5일 전국 우체국의 금융업무 전산시스템을 중앙집중식에서 지역 및 업무별 분산 방식으로 전면 개편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새로운 시스템이 구축되는 3일부터 5일까지 전국 2천8백여개 우체국의 일부 금융 서비스가 잠정 중단된다.

    서비스별로는 현금 자동입출금기(CD ATM 등) 및 ARS(자동응답시스템)를 이용한 금융거래 조회가 6월 3일 오후 2시~5일 오후 3시, 우체국과 다른 은행간 온라인 금융거래는 3일 오후 2시~5일 오후 8시까지 중단된다.

    또 우체국 온라인 금융거래및 조회는 6월 5일 오전 9시~오후 1시까지 이용이 제한된다.

    정보통신부는 "중앙집중식의 경우 시스템장애시 전국적인 서비스중단이 불가피해 개방형 분산방식을 새로 도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6월 5일 오전중에는 예금인출이 안되기 때문에 미리 예금을 찾아 놓는 등의 이용자 조치가 필요하다고 우체국 관계자는 밝혔다.

    김철수 기자 kcs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트럼프, 편법으로 케네디센터 명칭에 '트럼프' 얹고 피소

      미국을 대표하는 공연장인 케네디 센터에 트럼프 대통령이 의회 승인 없이 자신의 이름을 새기기로 한 결정에 대한 반대가 확산되는 가운데 불법 이사회를 통해 개명을 결정했다는 혐의로 소송을 당했다. 24일(현지...

    2. 2

      美 증시, S&P500 또다시 장중 '사상 최고치' 기록

      24일(현지시간) 약보합으로 출발한 미국 증시는 거래시간 단축으로 거래량이 줄어든 가운데 S&P500 지수가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하며 산타랠리 시도에 나섰다. 동부 표준시로 오전 10시 20분경 S&P...

    3. 3

      "엔비디아, 인텔 18A 공정서 칩 생산 테스트 후 계획 중단"

      엔비디아가 최근 인텔의 최첨단 공정인 18A 생산 공정을 이용해 칩을 생산하려던 계획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두 명의 소식통은 엔비디아가 인텔의 1.8나노미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