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워크아웃 기업 관리 부실은행 특별 검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융감독원은 워크아웃(기업개선작업) 기업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 은행에 대해 특별검사를 실시해 문책하기로 했다.

    금감원은 대우계열사를 제외한 64개 워크아웃기업 주채권은행들에 오는 15일까지 경영관리단에 대한 자체 감사계획서와 채무조정 대상기업 및 퇴출기업에 대한 조치계획서를 내도록 했다고 11일 밝혔다.

    또 워크아웃계획 작성에 참여한 회계법인의 실사가 제대로 이뤄졌는지를 평가할 채권단 윤리소위원회의 개최 및 조치일정도 제출토록 했다.

    금감원은 이 계획에 따라 주채권은행들의 워크아웃기업 관리실태를 일정별로 정밀 점검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주채권은행이 워크아웃기업에 파견한 경영관리단의 업무실태를 철저히 자체감사한 결과와 교체여부를 보고토록 했으며 이를 소홀히 한 은행은 바로 특검을 받게될 것"이라고 말했다.

    금가원은 또 워크아웃기업의 사업전망 등을 과장해 채권단의 판단을 흐리게한 회계법인에 대해선 채권단이 자체적으로 강도높은 제재를 취하도록 했다.

    이같은 조치는 동아건설 사태처럼 경영진의 모럴해저드(도덕적해이)나 워크아웃기업에 지원된 자금이 제대로 관리가 안되는 문제를 예방하고 회계법인의 주의를 촉구하기 위한 것이라고 금감원은 설명했다.

    오형규 기자 o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두쫀쿠 나도 한 번 해볼까?'…재료비 알아보던 사장님 '화들짝'

      지난 8일 영하의 매서운 강추위 속 서울 성북구 한 디저트 매장 앞에 수십m 대기 줄이 늘어섰다. 매장 오픈인 10시까지는 아직 40분이 남아 있었지만 A씨가 받아든 번호표는 40번대.A씨가 기다린 것은 개...

    2. 2

      '1조짜리 이혼' 최태원측 "비공개 요청을…" 노소영도 '입꾹닫' [CEO와 법정]

      지난해 10월 대법원이 2심 판결을 깨면서 시작된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 간 이혼 소송의 파기환송심 첫 재판이 9일 1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종료됐다.서울고등법원 가사1부(이상주 부장판사)...

    3. 3

      차는 작은데 주행거리는 448㎞…기아 'EV2' 세계최초 공개

      기아는 9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 엑스포에서 열린 '2026 브뤼셀 모터쇼'에서 신형 컴팩트 전기차 스포츠유틸리타차량(SUV) '더 기아 EV2'를 세계 최초 공개했다.EV2는 기아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