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獨엑스포 한국관 인기...하루 1만2천여명 북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독일 하노버 엑스포의 한국관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11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 따르면 하노버 엑스포의 한국관은 지난 1일 개막후 하루 평균 1만2천명의 관람객이 찾는 등 성황을 이루고 있다.

    또 프랑스건축기구(IFA)로부터 엑스포의 대표적인 건축물의 모형전시회 출품초청을 받는 등 각국 건축계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국의 건축전문잡지 "주(ZOO)"는 한국관 건축내용을 6월 특집으로 중점보도할 계획이며 엑스포 전문지인 "엑스포 저널"도 1백74개 전시관중 한국관 등 13개 전시관을 선정해 보도하는 등 해외언론의 집중 취재대상이 되고 있다고 KOTRA는 소개했다.

    KOTRA는 관람객에 대한 인터뷰 결과 한국관이 동양적인 외관과 현대적인 내부전시가 잘 조화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설명했다.

    총 1백8억원의 제작비가 투입된 한국관은 건물외벽의 타일을 벽에 부착하지 않고 모두 고리에 걸어 설치하는 새로운 타일공법을 도입했다.

    전시관도 영상과 공연을 복합한 새로운 장르를 시도,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KOTRA는 소개했다.

    이심기 기자 sgl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생리대 비싼 이유 있었네"…생필품 업체 17곳 세무조사

      시장 지배력을 남용하거나 불공정 행위를 통해 생활필수품 가격을 밀어올리고 이틀 통해 얻은 이익으로 세금을 탈루한 혐의가 있는 업체들이 국세청의 고강도 세무조사를 받는다.27일 국세청에 따르면 서민 생활과 밀접한 생필...

    2. 2

      금값 치솟았는데…한국은행, 13년 동안 안 사고 보기만 한 이유

      한국은행 금 보유량 순위가 최근 1년 새 세계 38위에서 39위로 하락했다. 한은은 2013년을 마지막으로 금을 추가로 매입하지 않고 있다. 사실상 손을 놓고 있는 셈이다.27일 세계금위원회 보고서에 따르면 한은은 ...

    3. 3

      靑, 트럼프 25% 관세 긴급 대응…당정 "법안 2월 처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의 상호관세 및 자동차 등 품목 관세를 다시 25%로 인상하겠다고 한 것과 관련해 청와대가 대응에 나섰다.강유정 청와대 대변인은 27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청와대는 이날 오전, 김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