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택지지구 아파트] 안산 고잔지구 : 중앙에 호수공원 20만평 휴식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안산고잔지구가 다른 소규모 택지개발지구와 가장 차별화되는 점은 지구 중앙에 호수공원이 들어선다는 점이다.

    수자원공사가 오는 2002년까지 조성할 이 공원은 전체 면적이 20만평에 이르는 대규모 휴식공간이다.

    호수공원 주변엔 <>전망 및 자연휴게공간 <>자연환경 학습공간 <>문화공간 <>전시 및 행사공간 <>운동 및 휴게공간 등이 꾸며진다.

    당초 이 공원은 주거용지로 개발됐으나 녹지공간이 부족하면 분양률이 떨어질 것이라는 판단에서 녹지지역으로 용도변경됐다.

    특히 일산이나 분당신도시에서 호수에 인접한 아파트들이 분양도 잘되고 가격도 높게 형성되고 있다는 점에 착안,용도변경 면적을 대폭 늘렸다는 후문이다.

    수자원공사측은 이 공원을 이용하는 사람을 연간 1백91만5천2백명(1일 최대 이용 인원 3만명)정도로 잡고 설계,안산시민 전체가 이용하는 데 불편이 없을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호수공원 인근에 있는 아파트는 지구내 다른 아파트에 비해 가격이 10%이상 높게 형성되는 것이 상례"라며 "현재 건설중인 안산고잔 풍림아파트와 대림아파트 등이 혜택을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단독] '단군 이래 최대' 반포 124주구, 새 이름 공모 나섰다

      반포주공 124주구가 단지의 얼굴인 '이름' 바꾸기에 나섰다. 현재 '디에이치 반포 클래스트'보다 5000세대에 달하는 압도적 규모와 한강변 최고의 입지를 상징할 수 있는 새 이름을 통해...

    2. 2

      李 대통령 "부동산 세금 규제, 지금은 고려 안 해…마지막 수단"

      이재명 대통령이 집값 상승을 억제하기 위해 세금 규제를 도입할 가능성에 대해 "가급적 안 하는 게 바람직하다"며 "마지막 수단으로 하는 게 제일 좋지 않겠느냐"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2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가진 신...

    3. 3

      새해 마수걸이 분양 주목…영등포·강서구 등 공급 이어져

      건설사들이 영등포·서초·강서구 등에서 올해 첫 서울 분양 물량을 내놓는다. SK에코플랜트가 최근&n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