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남북정상회담 '6.15 공동선언'] '反共교육은 어쩌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5일 2박3일간의 남북 정상회담이 성공리에 끝나면서 일선 초.중.고교 교사들이 반공교육을 어떻게 해야할 지를 놓고 고민에 빠졌다.

    특히 6.25를 앞두고 글짓기와 웅변대회,표어.포스터 만들기 등 각종 반공행사를 준비했던 학교들은 딜레마에 빠졌다.

    이에따라 학교 현장에서의 통일 교육 등을 시급히 바꿔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서울 Y초등학교 한모(38)교사는 "TV를 본 아이들이 곧 통일이 되는 것으로 알고 물어오는 바람에 수업조차 어려운 지경"이라고 토로했다.

    서울 S고의 이모(43)교사는 "그동안 북한 연방제 통일론의 허구성을 가르쳐왔는데 이번 정상회담에서 남북한의 연합-연방제 통일 방안의 공통성을 인정하는 공동선언이 채택돼 난감하게 됐다"고 말했다.

    청소년과 대학생,직장인들도 혼란스럽기는 마찬가지였다.

    L모(19.고3)군은 "TV를 통해 본 북한과 김정일위원장의 모습은 그동안 배우고 들은 내용과는 너무 달랐다"며"어떤게 진실인지 어리둥절하다"고 말했다.

    H그룹 김모(39)과장은 "직장 동료들 사이에서도 북한과 김정일에 대한 평가에 논란이 많다"면서 "북한을 더욱 적극적으로 끌어안아야 한다는 주장과 북한측 전략에 말려들지 말아야 한다는 신중론이 맞서 있다"고 말했다.

    < 이건호 기자 leekh@hankyung.com >

    ADVERTISEMENT

    1. 1

      '키움 디지털 아카데미 3기' 발대식 개최

      키움증권은 지난 29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키움 디지털 아카데미’ 3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키움 디지털 아카데미는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플랫폼 전문가를 양성하는...

    2. 2

      코스피, 삼전·SK하닉 '신고가' 업고 보합권 공방…SK스퀘어 6%↑

      연말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는 가운데서도 코스피가 선방하고 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최고가 경신 덕이다. SK스퀘어도 6%대 강세를 보이며 시총 10위권에 진입했다.30일 오전 11시4분 현재 코스피는 전일 대...

    3. 3

      현대차증권, IRP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서비스 출시

      현대차증권은 개인형퇴직연금(IRP)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해당 서비스는 코스콤의 운영 및 시스템 심사를 모두 통과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다. 또 한국투자신탁운용과 제휴해 투자자 성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