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강고려화학, 인체 무해 반도체 봉지재 양산 성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강고려화학(대표 정종순)이 인체에 무해한 반도체 봉지재(EMC)를 양산한다.

    EMC는 외부 충격이나 환경변화로부터 반도체를 보호하는 포장재의 일종이다.

    금강고려화학은 브롬 안티몬 할로겐 등 다이옥신 발생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고온에 견딜 수 있는 차세대 EMC 제조공법을 개발,내달부터 가동되는 신규 라인에 이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이 공법은 열팽창계수와 내습성을 향상시키는 고순도의 규사가루(청진제)를 90% 이상 사용,납을 사용하지 않고도 EMC의 물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조단가는 1kg 당 22~25달러선으로 기존 공법때보다 20% 정도 높으나 D램,반도체 패키지 등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에 적합해 수익성은 10% 정도 향상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02)3480-5038

    김태철 기자 synerg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비맥주, '행복도서관' 10주년 영상 공개…"시니어 문화복지 확대"

      오비맥주는 '행복도서관' 사업1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사회공헌 캠페인 광고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행복도서관은 오비맥주가 2016년부터 이어온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아...

    2. 2

      아미, 서울 한남동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글로벌 최대 규모"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프랑스 브랜드 아미(ami)의 글로벌 최대 규모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열었다고 20일 밝혔다.아미는 세련되고 현대적인 도시 서울의 중심지에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따뜻한 감성을 강...

    3. 3

      생산자물가 4개월 연속 상승…D램 값 15% 올랐다

      반도체와 농축수산물 품목을 중심으로 지난달 생산자물가가 올랐다.20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생산자물가지수는 11월(121.31)보다 0.4% 높은 121.76(2020년 수준 100)으로 집계됐다.&nb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