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벤처기업 10개사, 직원 공동으로 채용 행사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벤처기업 10개사가 직원을 공동으로 뽑는 행사를 연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유채)이 운영하는 서울소프트웨어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포스트세이프(대표 이정민)등 벤처기업 10개사는 내달초 공동으로 직원을 채용하는 행사를 열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공동 채용방식은 일단 10개사가 입사 지원서를 받아 공동 서류심사를 통해 1차 합격자를 뽑고 그들을 대상으로 기업 설명회를 여는 형태로 이뤄진다.

    이때 기업들이 각각 선발 희망자를 밝히되 면접은 응시자가 기업을 자유롭게 선택해 응하도록 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자의 희망을 최대한 존중하는 쌍방향 인력 채용인 셈이다.

    포스트세이프의 이정민 사장은 "서류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는 행사 당일 채용업체에 대한 설명을 직접 듣고 자신을 선택한 업체 중 본인이 원하는 곳을 다시 선택해 면접시험을 치르면 된다"며 "인력 채용도 벤처답게 하기로 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 업체는 오는 28일까지 인터넷(www.postsafe.co.kr)으로 공동 입사지원서를 받고 기업 설명회와 면접은 내달 7일 열기로 했다.

    모집 대상은 웹디자이너와 시스템 관리,프로그램 개발 분야의 직원이다.

    중진공 서울지역본부 채무석 과장은 "지원자의 의사를 존중하는 이같은 공동 직원채용 방식은 인력난에 허덕이는 벤처기업들에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02)784-1232

    차병석 기자 chab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GM 한국사업장 "부품물류센터 업무방해 유감…조속한 정상화 기대"

      GM 한국사업장은 최근 세종 부품물류센터의 불법 사업장 점거와 업무 방해로 불가피하게 고객들에게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유감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조속한 문제 해결을 통해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2. 2

      천연가스 가격 급등…"혹한 물러가도 오를 일 아직 남았다"

      천연가스 가격이 급등세다. 지난달 3달러 안팎까지 추락했던 천연가스 가격이 최근 주간 기준으로 30여 년 만에 최대 폭으로 올랐다. 단기적인 기상 이변에 따른 수급 불안과 장기적인 전력 수요 구조 변화가 맞...

    3. 3

      현대차그룹, 상품성 앞세워 美·英 자동차 어워즈 석권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과 영국 주요 자동차 어워즈를 잇따라 석권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다.현대차그룹은 영국 자동차 전문 매체가 주관하는 차급별 최고 모델 시상식 '2026 왓 카 어워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