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은행합병, 시중 자금난으로 9월경 연기될 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다음달부터 본격화할 것으로 예상됐던 은행 2차 합병에 대한 논의가 자금경색으로 인해 오는 8,9월이후로 다소 늦어질 전망이다.

    금융감독위원회 관계자는 20일 "시장안정과 은행 구조조정이 역함수 관계여서 합병논의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금감위는 <>은행 상반기 BIS비율 유지 <>7월 채권싯가평가 <>경제부총리 부활 등 정부조직개편 <>금융 잠재부실 공개 등에 따른 자금경색 현상이 6월말~7월초에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금감위는 금융지주회사법 제정안을 이달말 확정해 다음달초 임시국회에 올리면서 은행 합병논의를 구체화시키려던 계획을 자금시장이 안정된 뒤로 미룰 것을 검토중이다.

    이는 정부주도로 구조개혁을 추진키로 한 한빛 조흥 등 공적자금 투입은행들의 합병논의를 다소 늦추는 것을 의미한다.

    금감위는 그러나 은행 2차 합병은 늦어도 연내 가시화될 것이며 금융지주회사법이 제정되면 오는 8,9월께엔 논의가 재개될 것으로 내다봤다.

    오형규 기자 o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그룹, 美 자동차 매체 주요 시상식 수상 잇따라

      현대자동차그룹은 미국 주요 자동차 매체 시상식에서 연달아 수상하며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 격전지인 미국에서 뛰어난 상품성을 입증하고 있다.현대차그룹은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 앤드 드라이버’가 ...

    2. 2

      미국서 '신기록' 터졌는데…현대차, 또 '희소식' 전해졌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카 앤 드라이버'가 발표한 '2026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현대차 8개, 기아 5개, 제네시스 4개 등 총 17개 차종이 차급별 최고 모...

    3. 3

      [포토] 출렁이는 비트코인…1억 밑으로 추락

      6일 서울 강남구 빗썸 라운지 전광판에 비트코인 시세가 표시돼 있다.미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미 동부시간 5일(현지시간) 오후 1시 기준 비트코인 1개의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약 8% 하락한 6만6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