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리눅스원, 중국업체와 제휴 中시장 진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리눅스 운영체제(OS) 전문업체 리눅스원(대표 김우진)이 중국의 대표적 리눅스 업체 홍기소프트웨어기술유한회사(대표 리우보.劉博)와 제휴,중국시장에 진출한다.

    리눅스원은 홍기소프트와 기술과 제품,마케팅.영업등에 대한 포괄적 제휴를 맺고 22일 중국 베이징의 홍기소프트웨어 본사에서 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제휴에따라 리눅스원은 중국 리눅스 시장 진입이 쉬워졌고 홍기소프트 측은 리눅스원의 앞선 기술을 활용하게 됐다.

    리눅스원은 지난 1월 베이징에 설치한 중국지사(리눅스원정보기술유한회사)를 통해 홍기소프트에 리눅스 기반의 웹메일서버 등 각종 프로그램 기술을 제공하고 기술과 교육 지원도 하기로 했다.

    이에 대해 홍기소프트는 마케팅과 유통기반을 제공,리눅스원 제품 판매를 맡는다.

    또 중국에서도 늘고 있는 인터넷 데이터센터(IDC)등 대형 사업에 리눅스원과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홍기소프트는 중국의 대표적 리눅스업체다.

    중국과학기술원 부원장인 쑨위팡이 회장을 지냈고 현 리우보 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차이나 부사장 출신이다.

    리눅스원은 최근 한국에 진출한 세계적인 리눅스 배포판 개발업체 레드햇의 국내 파트너이다.

    세계적인 정보기술(IT) 업체 인텔에서 서버를 도입해 리눅스 OS와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해 판매중이며 인텔 서버 판매업체로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1위다.

    리눅스원측은 "인텔차이나와 제휴해 중국 리눅스 서버 시장에 진출하는 일도 진행중"이라고 말했다.

    (02)3488-9847

    조정애 기자 jch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뚜기, 케챂 출시 55주년 기념 '행운 굿즈 팩' 이벤트 진행

      오뚜기가 케챂 출시 55주년을 맞아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2026 행운 굿즈 팩’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운 굿즈 팩은 오뚜기 케챂 5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굿즈로, 행운 ...

    2. 2

      GM 한국사업장 "부품물류센터 업무방해 유감…조속한 정상화 기대"

      GM 한국사업장은 최근 세종 부품물류센터의 불법 사업장 점거와 업무 방해로 불가피하게 고객들에게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유감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조속한 문제 해결을 통해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3. 3

      천연가스 가격 급등…"혹한 물러가도 오를 일 아직 남았다"

      천연가스 가격이 급등세다. 지난달 3달러 안팎까지 추락했던 천연가스 가격이 최근 주간 기준으로 30여 년 만에 최대 폭으로 올랐다. 단기적인 기상 이변에 따른 수급 불안과 장기적인 전력 수요 구조 변화가 맞...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