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준(MBC 오후 9시55분)=위중한 선조에게 영창대군 측은 영창대군이 보위를 잇도록 해 왕실의 기강을 바로 세워야 한다고 간청한다.

하지만 선조는 조정이 파당에 휩싸일 것이라며 보위는 광해군이 이을 것이니 전위교서를 백관들에게 공표하라고 명을 내린다.

선조가 이대로 승하한다면 이 사실을 아는 것은 어의와 내의녀뿐.

성필과 공량은 허준을 찾아가 대전에서 있었던 일을 모르는 척 해달라고 한다.


<>한민족 리포트(KBS1 밤 12시)=태국북부 전역을 누비며 양잠기술을 전파하는 안교육씨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가난을 천형의 고통으로 안고 살아가던 농민들에게 그는 버려진 땅을 개간해 뽕나무밭을 일구도록 가르친다.

72세의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오늘도 태국의 황무지에 희망을 심고 있는 그를 만나본다.


<>EBS문화센터(EBS 오전 8시40분)=비타민 C의 대표 과일 오렌지를 이용해 케이크와 젤리를 만들어 본다.

오렌지를 사용할 때 가장 걱정되는 부분인 방부제와 농약은 소금을 사용하면 깨끗이 제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향도 더욱 좋아진다.

오렌지 껍질로 만든 "오렌지 필"을 만들어 보고 이것을 이용한 여름 디저트도 소개한다.


<>도둑의 딸 (SBS 오후 9시55분)=광수는 덕경에게 도대체 경찰시험을 보겠다는 저의가 뭐냐고 따진다.

덕경은 그동안 손가락질 받은 가문의 명예를 회복하고 싶다고 말한다.

덕경은 자신이 경찰이 되는 순간부터 가족 전부가 경찰가족으로 격상되는 것이라며 가족들을 설득한다.

한편 영준은 명선에게 양가 어른들과 함께 식사를 하자고 제의한다.

민자는 앞으로 영준보다 좋은 신랑감 만나기 힘들다며 못 이기는 척 가라고 충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