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15차 국제디스크내치료학회' 총회 서울 유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영수 연세대의대 교수(서울 영동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가 최근 미국 버지니아 월리암스버그에서 열린 "제13차 국제디스크내치료학회(IITS)"정기총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추대됐다.

    이번 국제회장 추대로 김 교수는 지금까지 모두 3개의 국제학회장을 역임하게 됐다.

    김 교수는 지난 1997년 "국제신경손상학회장"과 98년 "국제체열의학회장"을 지낸 바 있다.

    세계신경외과학회 척추 상임위원회 위원이기도 한 김 교수는 지난 94년 국제 디스크내 치료학회로부터 최고 학술상인 "라이만 스미스상"을 받는 등 디스크 질환치료의 권위자다.

    국제디스크내치료학회는 지난 87년 창립돼 미국 위스콘신에 본부를 둔 국제학회로 세계의 신경외과 정형외과 마취과 방사선과 전문의들이 모여 디스크내 치료 및 국소침습적 척추수술에 대한 임상연구와 기초의학 등을 연구하는 학회다.

    한편 김 교수는 이번 학회에서 독일 뮌헨과 경합 끝에 2002년 열릴 "제15차 국제디스크내치료학회"총회를 서울로 유치했다.

    < 김동민 기자 gmkdm@hankyung.com >

    ADVERTISEMENT

    1. 1

      배드민턴 후 심정지 40대…마침 경기 보던 소방대원들이 살렸다

      제주도에서 배드민턴 경기 후 심정지가 온 40대 남성이 비번에 경기를 관람하러 온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응급구조사들에 의해 목숨을 구했다.10일 제주도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지난 7일 오후 배드민턴 대회 경기를...

    2. 2

      "뭔지 맞춰보실 분?"…SNS에 '사망 사진' 올린 경찰 직위해제

      변사 사건 현장에 출동한 경찰관이 현장 사진을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자 경찰청이 즉각 수사감찰에 착수했다.경찰청은 10일 언론 공지를 통해 "유재성 경찰청장 직무대행은 즉각적인 업무배제(직위해제)와 ...

    3. 3

      '중대재해법 1호' 정도원 삼표그룹 회장, 1심 무죄 [CEO와 법정]

      중대재해처벌등에관한법률(중대재해법) 1호 사건으로 불려 온 경기 양주 채석장 붕괴 사고와 관련해 재판에 넘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