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 전문업체 비앤비코리아는 오는 29일부터 게임 전문사이트 "조이코리아넷(www.joykorea.net)"을 개설한다고 27일 밝혔다.

조이코리아는 만화어드벤처 게임인 문포레스트,추리소설형식의 어드벤처게임 명탐정 25시I,3D컬렉션 게임인 캐치더비틀등 3종류의 게임으로 구성돼 있다.

비앤비코리아측은 3종의 게임이 애니메이션,추리소설,영화를 접목한 형식으로 이뤄져 게임마니아층인 10,20대 뿐만 아니라 만화마니아,추리소설 선호층,30대 전후 주부와 갤러그세대인 30대 남녀 직장인들에게 폭넓은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사이트의 캐릭터플라자 코너에서는 회원들이 게임속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다운받아 연말카드,연하장,생일카드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는 9월 서비스 예정인 퀴즈퀴즈 코너에서는 게임관련 내용 등을 퀴즈로 출제하는 이벤트를 벌일 예정이다.

자바언어로 만들어진 이 게임들은 코스모플레이어를 내려받아 PC에 설치해야만 이용할 수 있다.

조이코리아는 무료.유료회원제로 운영될 계획이며 무료회원은 체험판만 이용할 수 있다.

유료회원은 월회비 5천원을 내면 3종의 게임뿐만 아니라 앞으로 선보이게 될 신규게임,방송,퀴즈퀴즈 코너 등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02)761-8040

송대섭 기자 dss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