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주가지수가 연 6일째 상승세를 이어가며 830선을 넘어서 강세를 지속하고 있다.

3일 거래소시장에서는 금융시장 안정화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종합주가지수가 지난 주에 이어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그러나 기관이 순매도를 보이고 있어 이날 종합주가는 매물소화를 거치면서 저점을 높여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종합주가지수는 11시 현재 전일대비 10.86 포인트 오른 지수 832.33를 보이고 있다.

같은 시각 외국인은 272억원의 매수우위에 있으나 기관과 개인은 각각 135억원 69억원의 순매도를 보이고 있다.

육상운수.해상운수업종이 4%대의 상승을 지속하는 가운데 중소개별종목이 대거 오름세를 보이며 어업.광업.음식료.식료등이 오름폭이 높다.

반면 금융업종은 은행.종금.보험업종이 약보합권에 머물고 있고 증권업종만이 강보합권을 유지하고 있다.

시가총액상위종목으로는 빅5가 모두 강보합.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장중 보합권이던 SK텔레콤이 상승세가 커지고 있으며 삼성전자도 여전히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한편 코스닥시장에서는 대형주가 대거 상승세를 보이며 지속적인 오름세를 유지하고 있는데 11시10분 현재 전일대비 2.37포인트 올라 지수 154.23를 보이고 있다.

이날 코스닥시장에서는 건설업종이 3%대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나 금융업종이 거래소시장과 동조를 이루며 소폭하락세다.

[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