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업대출 담보 ABS 3460억 발행 .. 자산관리공사, 12일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자산관리공사는 오는 12일 3천4백60억원 규모의 자산담보부증권을 발행한다고 4일 발표했다.

    이번에 발행되는 자산담보부증권(ABS) 대상 자산은 산업.조흥.한빛 은행 등 8개 은행으로부터 인수한 환매특약이 있는 특별채권이다.

    법정관리나 화의중인 경남모직 기아특수강 나산 미도파 등 48개 채무기업의 대출금 3천6백66억원(채권원금 기준)을 담보로 한 것이다.

    ABS 발행금액은 선순위채권 3천1백50억원, 후순위채권 3백10억원 등 모두 3천4백60억원 규모로 일반인들에게 3백20억원을 우선 배정, 판매하게 된다.

    일반 투자자들은 신한증권과 SSB 환은증권 영업점에서 청약서 2통을 작성하고 청약증거금을 납입해 청약하면 된다.

    최소 청약단위는 10만원으로 청약한도는 없다.

    11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선착순으로 청약할 수 있다.

    자산관리공사는 "일반인들이 자산담보부 증권을 매입할 경우 은행들의 정기예금 금리보다 1-2%포인트 정도 높은 수익률과 함께 만기 5년 이상의 채권은 분리과세가 가능하므로 세금우대를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다"고 설명했다.

    (02)3479-8004

    이성태 기자 stee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샤넬백' 2000만원 넘겼다…프러포즈 앞둔 예비신랑들 '비명'

      명품 브랜드 샤넬이 13일 국내에서 판매 중인 가방 등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에르메스, 롤렉스 등 주요 명품 브랜드들의 새해 가격 인상이 연례행사처럼 굳어진 모양새다.샤넬코리아는 이날 클래식 맥시 핸드백 가격...

    2. 2

      제너시스BBQ, 조선대학교에 발전기금 10억원 기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조선대학교에 발전기금 10억원을 기부했다.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 7일 조선대학교 본관에서 발전기금 전달식을 열고 10억원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윤홍근 제너시...

    3. 3

      파월 수사에 공화당 반발 확산…"Fed 독립성 훼손 우려" [Fed워치]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제롬 파월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에 대한 형사 수사를 추진하자, 미 의회에서 공화당을 중심으로 반발이 확산하고 있다. 민주·공화 양당 모두에서 “Fed의 독립성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