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피쉬(우일)

고래뱃속에서 섹스를 하면 소원이 이뤄진다는 기발한 코미디.황당하고 야한 이야기속에 인간의 욕망과 허위의식을 날카롭게 풍자한 수작이다.

조용한 시골마을에 박제고래가 등장한다.

고래안에서 사랑을 나누면 소원이 이뤄진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마을이 술렁거린다.

고래주인인 소피와 관계를 가지려는 남자들이 줄을 선다.

"파니핑크"의 마리아 슈로더가 주연을 맡아 관능미를 빛낸다.

감독 로베르토 돈헬름.97년작.

<>스크림3(우성)

90년대말 공포영화붐을 주도했던 "스크림"시리즈의 최종판.대학을 졸업한 시드니(니브 캠벨)는 배우가 된다.

첫 주연작품은 자신이 겪었던 살인사건을 소재로 한 공포 영화.영화를 촬영하는 동안 실제 있었던 사건들이 반복되면서 배우들이 살해당한다.

감독은 "나이트메어"시리즈의 창시자이자 호러감독의 대가로 꼽히는 웨스 크레이븐.99년작.

<>춘향뎐(DMV)

임권택 감독의 97번째 작품.명창 조상현이 들려주는 판소리 "춘향가"에 맞춰 춘향과 몽룡의 꿈결같은 사랑을 담았다.

남원부사 자제 이몽룡(조승우)은 공부도중 하인 방자(김학용)를 앞세워 광한루 구경에 나선다.

몽룡은 퇴기 월매의 딸 춘향(이효정)이 그네뛰는 모습을 보고 넋을 잃는다.

우리영화로는 처음으로 칸 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했다.

2000년작.

<>내친구 올리(미라클)

로봇소년 올리를 주인공으로 한 어린이용 3D 애니메이션.우리나라를 비롯 미국 캐나다등 전세계 16개국에서 방영돼 인기를 끌었다.

발명왕인 아빠가 만들어내는 기발한 발명품들로 인해 올리가족에게 벌어지는 갖가지 소동을 엮었다.

1탄과 2탄으로 나누어 "올리가 줄었어요""호박유령의 전설"등 21편의 에피소드가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