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해리 포터" 작가, 모교서 명예 박사학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세계 독자들의 열광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동화 "해리 포터"시리즈의 작가 조앤 K. 롤링이 14일 모교인 영국 엑서터 대학으로부터 명예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롤링은 "동화를 통해 세상을 더욱 살기좋게 만든 공로"를 인정받아 명예박사 학위를 받는 영광을 안았다.

    프랑스어를 전공한 롤링은 지난 86년 이 대학을 졸업했다.

    롤링은 학위 수여식장에 참석한 2백50여명의 졸업생들에게 연설을 통해 "졸업 당시 나는 개인적인 실패나 좌절을 거의 경험하지 못한 풋내기였지만 이후 다양한 인생 경험을 했고 이것이 성공의 바탕이 됐다"면서 "여러분도 실패와 도전을 통해 행운을 잡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비서,연구원,영어교사 등 다양한 직업을 거친 롤링은 90년대 발표된 "해리 포터"시리즈 1~3권이 전세계적으로 3천5백만권이나 팔리면서 동화작가로서 대성공을 거뒀고 지난주 발매된 제4권인 "해리 포터와 불의 잔(Harry Potter and the Goblet of Fire)"도 지금까지 5백30만부나 판매됐다.

    한편,롤링은 이미 영국 세인트 앤드루스 대학으로부터도 명예 박사학위를 받았다.

    <런던 AP >

    ADVERTISEMENT

    1. 1

      다카이치 의붓아들, '세습 정치 비판'에 총선 출마 포기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의붓아들 야마모토 켄(41) 후쿠이현 지방의회 의원이 다음달 8일 치러지는 중의원 선거 입후보를 단념한다고 24일 밝혔다.연합뉴스 등에 따르면 야마모토는 이날 후쿠이시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 2

      [속보] 中 "중앙군사위 장유샤 부주석·류전리 위원, 기율위반 조사"

      중국 군 서열 2위로 평가되는 장유샤 중국공산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주석, 중앙군사위원인 류전리 연합참모부 참모장이 기율위반 혐의로 조사를 받는 것으로 전해졌다.24일 연합뉴스 등에 따르면 중국 국방부는 홈페이지를 통해...

    3. 3

      종전 논의할 3자회담 와중에…러시아, 우크라이나 공격해 13명 부상

      러시아가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미국·우크라이나와 3차회담을 진행하는 와중인 24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를 공격했다.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새벽 러시아의 드론과 미사일 공격으로 우크라이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