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인민은행 전자화폐규격 인증 획득...현대전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전자는 최근 중국인민은행(PBOC)의 전자화폐규격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번 규격 인증 획득으로 현금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카드인 "스마트카드"칩과 운영 소프트웨어를 중국시장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PBOC 규격 인증은 중국인민은행에서 은행카드,전자지갑,교통카드 등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기술 규격을 지정,해당 인증을 획득한 업체에만 제품 공급을 허가하는 제도이다.

    현대전자의 PBOC 인증 획득은 유럽의 인피니언사 및 STM사에 이어 세번째이나 이번처럼 스마트카드 칩과 운영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인증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전자는 올해초 중국내 SI(시스템통합)업체와 5년간 4천2백만개의 스마트카드 공급 계약을 맺은 것을 비롯,앞으로 3년간 1억달러 규모의 스마트카드를 중국에 수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익원 기자 ikl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2026년 에너지 전환 가속…재생에너지·전력망 투자 '주목'

      [한경ESG] 투자 트렌드 ‘꺼져가는 불씨냐, 새로운 전환기냐’. 2026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에 대한 엇갈린 시선이다. 2025년 ESG 투자는...

    2. 2

      "지자체 정책, 시민의 삶과 연결...탄소중립 도시계획 중요"

      [한경ESG] 커버 스토리 2 - 지방자치단체의 지속가능경영은⑤-1 전문가 인터뷰이승일 서울시립대 도시공학과 명예교수 기후 위기와 도시 문제는 더 이상 분리된 논제가 아니다. 전 세계 탄소배출의 상당 부분이...

    3. 3

      [ESG 핫 피플] 조란 맘다니 미국 뉴욕시장

      [한경ESG] ESG 핫 피플 - 조란 맘다니 미국 뉴욕시장“기후 정의는 단지 탄소만이 아니라 공동체 문제입니다. 이로 인해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중심에 두지 않고서는 이 위기를 해결할 수 없습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