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하철 승차권 슈퍼마켓에서도 구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앞으로 편의점이나 약국 슈퍼마켓 등에서도 지하철 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게 된다.

    또 자정을 넘긴 심야시간대에도 지하철이 운행되고 교통카드로 지하철과 버스를 동시에 이용할 경우 요금을 추가로 할인받게 될 전망이다.

    서울시는 20일 이같은 내용의 ''시민에게 다가가는 지하철 만들기''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서울시는 심야쇼핑이 늘어나고 일산 분당 등 신도시 주민들이 밤늦게 이용할 대중교통이 부족하다는 지적에 따라 밤12시이후까지 지하철 운행을 연장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지하철 승차권을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편의점 등에서도 승차권을 팔고 기업체나 개인 등이 광고용이나 선물용으로 승차권을 구입할 때는 원하는 문구를 넣어주는 방안도 강구중이다.

    이와 함께 내년부터 교통카드를 많이 사용한 승객을 추첨해 복금을 지급하고 서울관광객을 위한 ''기념교통카드''를 만들 계획이다.

    내달초 지하철 7호선이 완전 개통되면 3일간 무료로 탑승행사도 벌일 예정이다.

    올 연말 완전 개통하는 6호선 전 구간에서도 무료 탑승행사를 열 계획이다.

    서울시는 또 이르면 내달부터 보통권 5백장, 정액권 50장 이상 구입시 5% 할인혜택을 주는 등 판촉활동을 강화키로 했다.

    강창동 기자 cd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상진 아내' 김소영, 호텔서 통 큰 연말회식…700만원 쐈다

      MBC 아나운서 출신 사업가인 김소영이 연말 회식 현장을 공개했다.김소영은 지난 2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김소영의 띵그리TV'를 통해 '연말 회식에 700 쓰는 띵사장. 5명 있던 작은 회사...

    2. 2

      "할머니 미안해요" 안동서 숨진 10대, 선배 잔혹한 괴롭힘 때문

      지난 8월 할머니와 함께 살며 배달일을 해 생활한 16세 청소년 A군(16)이 한 살 터울 선배의 잔혹한 괴롭힘을 견디다 못해 극단적인 선택을 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28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대구지검 안동지청은...

    3. 3

      '17:59 전국 경보해제 시험발령' TV 자막 뭔가 했더니…

      행정안전부가 28일 오후 6시께 TV 방송 화면 하단에 송출된 ‘경보 해제 시험 발령’ 자막이 담당 기관 내 시스템 오류에 따른 잘못된 발송이었다고 밝혔다.행안부에 따르면 이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