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워크아웃 23社 내달 정리 .. 李금감위장, 국회보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용근 금융감독위원장은 24일 국회 정무위원회 보고를 통해 "채권금융기관들이 앞으로 워크아웃(기업개선작업) 기업의 회생가능성 여부를 매분기말 정기 점검하게 되며 매반기 경영진의 경영실적에 대해 평가 보고서도 내게 된다"고 밝혔다.

    이는 워크아웃 기업들의 도덕적 해이(모럴 해저드)를 막기 위한 것이다.

    이 위원장은 "지난 5월 발표한 32개사의 워크아웃 조기종료 방침에 따라 21일 현재 9개사의 워크아웃이 종료됐으며 나머지 23개사의 워크아웃도 8월말까지는 마무리될 것"이라고 보고했다.

    이같은 계획대로라면 8월 이후에는 대우계열 12개사를 포함, 46개사만이 워크아웃기업으로 남게 된다.

    지난 98년 7월 이후 1백4개 기업이 워크아웃기업으로 지정됐으며 올4월까지 26개사가 합병 또는 조기종료, 탈락 등의 방법으로 워크아웃에서 탈피했다.

    금감위는 또 기업 자금활성화 대책 실적이 부진, 현재까지 총 3조7천억원밖에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박수진 기자 parksj@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트럼프정부,핵심광물비축사업 '프로젝트 볼트' 시작

      트럼프 행정부는 약 120억 달러(약 17조 4,300억원)의 초기 자금을 투입해 전략적 핵심 광물 비축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는 중국산 희토류 및 기타 금속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는 과정에서 제조업체들이 공급 ...

    2. 2

      아시아 전역 1월 제조업활동 반등…관세타격 진정

      한국,일본, 중국 등 아시아 지역의 1월 공장 활동이 수출 주문 증가에 힘입어 확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해 미국의 관세로 인한 타격이 다소 진정 국면에 들어선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2일 ...

    3. 3

      디즈니, 호실적 속 '포스트-아이거 체제' 준비

      월트 디즈니 이사회가 밥 아이거 현 최고경영자(CEO)의 뒤를 이어 테마파크 사업부 회장인 조쉬 다마로를 다음주에 CEO로 선임할 것으로 알려졌다. 2일(현지시간) 블룸버그와 로이터 등에 따르면, 디즈니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