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관리종목 '상한가 잔치'..다산금속등 18社 자본잠식 탈피 기대로 급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관리종목들이 관리탈피에 대한 기대감으로 무더기 상한가 행진을 벌이고 있다.

    2일 코스닥시장에서는 28개 관리종목중 18개가 가격제한폭까지 올랐다.

    다산금속공업은 최근 8일동안 7일이나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양토탈과 서한은 5일중 4일동안 가격제한폭까지 올랐다.

    이밖에 에스오케이 유원건설 등은 이틀연속 상한가다.

    지난달말 자본잠식을 이유로 관리종목에 지정됐던 부산벤처가 관리종목에서 벗어나면서 이날까지 94%의 주가 상승률을 보이자 다른 관리종목으로 상승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

    증권업협회에 따르면 자본잠식을 이유로 관리종목에 지정된 종목중 14일까지 자본잠식비율을 50% 미만으로 낮췄다는 반기보고서를 제출하는 기업은 다음달 1일 관리종목에서 해제된다.

    자본잠식을 이유로 관리종목에 지정된 종목은 씨티아이반도체 한올 보성인터내셔날 다산금속공업 동양토탈 미주실업 서한 세화 신안화섬 쌍용건설 에스오케이 유원건설 풍연 국제정공 등이다.

    도양근 코스닥증권시장(주) 대리는 "관리종목에서 벗어남으로써 회사 이미지가 바뀌게 되는 것 자체가 하나의 호재로 작용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도 대리는 그러나 "이들 업체중 반기보고서 제출 시한이 다가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자본잠식을 해소하지 못한 곳도 몇 군데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막연한 기대감에 현혹되지 말고 꼼꼼히 관리탈피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절차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조성근 기자 trut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대법, '하나은행 채용비리' 함영주 업무방해 무죄취지 파기환송

      [속보] 대법, '하나은행 채용비리' 함영주 업무방해 무죄취지 파기환송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2. 2

      [마켓칼럼]코스피 5000과 당신이 모르는 네 가지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홍성관 라이프자산운용 부사장&n...

    3. 3

      "뷰티 부문도 적자"…'실적 충격'에 LG생활건강, 3%대 하락

      LG생활건강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 4분기 실적이 예상을 크게 밑돌면서다.29일 오전 10시16분 현재 LG생활건강은 전일 대비 9500원(3.45%) 내린 26만5500원을 가리키고 있다.실적 충격에 투자심리가 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