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I''m good, and you?"(좋아, 너는?)
2."Good afternoon!"(안녕하세요)
3."I''m just typing up this paper."(보고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4."I don''t have much to do."(할 일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5."I suppose I can work overtime."(야근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영어를 배울 때 "감을 익히시는 방법"이 영어를 가장 빠르게 배울 수 있는 길입니다.

그래서 누군가가 "How are you?"라고 인사를 한다면 그냥 생각해 보지도 않고 "Fine, thank you."라고 하지 말고 인사를 받을 당시 본인의 기분이 괜찮으면 "I''m good." 이라고 하면 되고 기분이 아주 좋으면 "Great."이라고 대답을 하면 됩니다.

물론, 상대방에게 "How about you?"라고 되물어 보는 것 잊으면 안됩니다.

만약에 코쟁이가 갑자기 그들만이 쓰는 영어표현으로 "What are you up to?"라도 물어본다면 당황해 하지 말고 "지금 잘 지내요?" 또는 때에 따라서 "지금 뭐해요?"라고 이해를 하면 되는데 이런 때는 현재 여러분이 하고 있는 일이나 행동을 있는 그대로 대답을 하면 됩니다.

가령 보고서를 작성하고 있다면 "I''m just typing up this paper."이라고 하면 됩니다.

A: Did you finish your work?
B: No sir, I''m sorry.
A: Do you need more time?
B: Yes, maybe another day or two.
A: Have it done by Friday.
B: I can do that.
A: I''m glad to hear it.
B: No problem, sir.

A: 일 끝냈습니까?
B: 아직요, 죄송합니다.
A: 시간이 좀 더 필요합니까?
B: 예, 하루나 이틀정도요.
A: 그러면 금요일까지 끝내세요.
B: 금요일까지는 됩니다.
A: 그때까지는 된다니 다행입니다.
B: 그때까지는 됩니다.(걱정 않으셔도 됩니다)

백선엽.''365단어로 코쟁이 기죽이기'' 저자 openenglish@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