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실기업 거액 대출 전북은행장 등 제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융감독원은 11일 부실기업에 거액을 대출해 손실을 초래한 책임을 물어 박찬문 전북은행장에 대해 ''주의적 경고''를 내리는 등 전북은행 한빛은행 현대생명 동부생명 등 4개 금융기관의 전·현직 임직원 51명에 대해 제재조치를 취했다.

    전북은행은 박 행장과 문원태 상무 등 관련 임직원 21명이 무더기 제재조치를 받았다.

    검사결과 관련 임직원들은 재무구조 및 신용상태가 불량한 12개 업체에 채권보전 대책을 마련하지 않고 대출해 5백43억원의 부실을 초래했다.

    한빛은행은 역시 부실기업들에 부당하게 돈을 빌려주었다가 1천억원대의 부실을 초래한 이유로 24명의 전·현직 임직원이 ''주의적 경고상당''조치를 받았다.

    현대생명은 작년초 강원은행으로부터 종업원퇴직적립보험을 유치하는 대가로 강원은행의 회사채를 사준 사실이 드러나 임직원 4명이 문책경고당했다.

    동부생명도 계열사에 대한 부당대출 등의 사유로 2명이 제재조치를 받았다.

    박수진 기자 parksj@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빚만 늘어난다"…1인당 가계대출 1억원 육박, 역대 최대

      국내 가계대출 차주의 1인당 평균 대출 잔액이 9700만원을 웃돈 것으로 나타났다. 역대 최대치다.12일 한국은행이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박성훈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말 기준 가...

    2. 2

      스페이스X에 3년 연속 소재 공급하는 한국 회사

       세계 최대 우주항공 기업인 '스페이스X'에 고기능성 첨단소재를 3년 연속 공급하는 한국 기업이 있다.첨단소재 전문기업 이녹스첨단소재는 12일 스페이스X에 우주항공용 고기능성 첨단소재를 3년 ...

    3. 3

      제네시스, G70·G70 슈팅 브레이크 연식변경…그래파이트 에디션 출시

      제네시스는 G70·G70 슈팅 브레이크의 연식 변경 모델 ‘2026 G70 및 G70 슈팅 브레이크’와 신규 에디션 ‘G70 그래파이트 에디션’을 12일 출시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