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타시스는 고다층 인쇄회로기판(PCB) 분야에서 이미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다.

페타시스는 한국의 PCB 산업을 선도하며 고도의 기술력 배양과 연구개발을 통해 첨단산업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특히 고객과 인류 그리고 환경과의 균등한 번영과 상호 조화를 추구하고 또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미래 지향적인 경영기법과 행동을 실천하는 회사다.

이 회사 사령탑 박은현 사장은 인쇄회로기판을 생산하기 시작한 이래 줄곧 초집적 고품질 경쟁력 있는 가격,신속한 납기 등을 경영핵심으로 삼고 이를위해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함께 노력해오고 있는 경영인이다.

박사장은 "생산부분과 연구개발 그리고 영업부분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네트웍 시스템을 갖추고 최고의 품질과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방침을 실현하고 있다"고 말하고 "과학적인 공정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공정과 보다 나은 제품 생산능력을 갖추고 전사적 노력을 펼쳐 고객의 만족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회사는 94년 미국의 UL사와 영국의 BSI사로부터 세계적인 품질 인증 시스템인 ISO9002를 취득하는 한편 98년에는 ISO 14001를 취득해 미래를 향한 환경친화적 프로그램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박사장은 인간의 생활과 정보통신문화 그 중심에서 페타시스가 첨단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세계를 무대로 제품을 수출하고 또 21세기 정보화 시대를 더욱 가까이 만들고 있다 고 덧붙였다.

특히 박사장은 "정밀하고 고기능화된 초정밀 전자업체로 글로벌화된 조직으로 발전한다는 의미인 페타(10의 15승)시스로 정하고 기업이미지 강화 및 21세기 모티브 부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회사가 생산하고 있는 인쇄회로기판은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시스코 시스템으로부터 품질 인증을 받아 안정된 수주를 확보하고 있다.

이 회사는 오늘의 위상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기술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디지털 시대에 부응하는 제품 그리고 IMT2000 등 첨단시장으로 사업을 다각화해 나갈 방침이어서 높은 매출 신장이 예상된다.

박사장은 "21세기 PCB 산업 무대에서 세계 최고가는 회사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는 해로 삼기 위해 NICE21 추진운동을 선포하고 전임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경영혁신 운동을 추진하여 생산성 향상,원가절감,품질향상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 경영혁신 운동은 회사의 경쟁력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향상시키고 국제 경쟁력을 높혀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즉 실천 개선활동 등을 통해 새로운 회사로 거듭난다는 경영 혁신활동을 그 내용으로 하고 있다.

또한 신제품 개발과 매출확대,경쟁력이 낮은 저가 제품의 해외 생산거점 확보 그리고 신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 투자를 추진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회사로 성장한다는 경영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박사장은 평소 모든일에 신상필벌 원칙을 적용하여 합리적인 경영자로 임직원들 사이에 알려져 있고 화학,유통,세라믹 전문회사의 최고 경영자를 두루 거치면서 쌓은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페타시스를 일류 회사로 성장시킨다는 포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