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포유자동차보험"=가족의 교통사고 위험 보장을 대폭 강화한 상품이다.

이 상품에 가입한 고객과 그 가족은 운전 중은 물론 보행 중에 교통사고를 당했을 경우에도 과실 정도와 상관없이 현대해상으로부터 보험금을 전액 지급받게 된다.

기존 자동차상품의 경우 보행 중 교통사고를 당한 피해자는 가해자가 가입한 보험사로부터 피해자의 과실비율 만큼을 차감해 보험금을 지급받아 왔다.

현대해상은 또 본인이나 가족이 사고로 입원을 하게 돼 간병비 등 생계비용이 들어가는 것을 감안,2백만원 한도 안에서 "가족상해 지원금"도 지급해 준다.

자기차량손해에 대해서는 파손차량에 대한 원상복구비용을 보상하고 수리기간 동안 렌트차량을 제공한다.

전부손해 시 신차로 교체하는 비용,원격지 운반비용 등을 보상한다.

보험료는 기존 자동차보험보다 평균 30% 정도 비싸다.


<>국민은행 "국민 스투론"=그동안 은행권에선 정부가 이자를 일부 보전해 주는 정책자금 성격의 학자금 대출을 위주로 실시해 왔다.

그러나 그 수혜자가 제한돼 있어 정부보조 학자금 대출 대상에서 제외된 학생들을 위해 국민은행이 지난 17일부터 일반 학자금대출상품인 "국민 스투 론"을 실시하고 있다.

대출대상은 국내외 대학(원) 입학 예정자와 재학생이다.

해외유학생의 경우 고등학생도 포함된다.

이 상품은 일반대출보다 0.5%포인트 낮은 우대금리(9.5~12.0%)가 적용되며 대출취급수수료가 없다.

대출기간은 이자만 내는 거치기간 2년을 포함해 최장 5년까지다.

대출금액은 등록금 한도내에서 제한된다.

다만 해외 유학생은 학자금 외에 생활비로 1인당 1천만원까지 추가로 대출받을 수 있다.


<>한미은행 "오케이 캐쉬백 통장.카드"=일반 고객들이 가입해도 되지만 SK텔레콤의 011 무선전화 이용자나 SK주유소의 엔크린 보너스카드 소지자,전국3만여 오케이캐쉬백 카드 가맹점 이용자 등 오케이캐쉬백 서비스 가입자들이 이용할 경우 더욱 유리한 상품이다.

"오케이캐쉬백통장" 고객은 한달에 한번씩 오케이캐쉬백 포인트를 이 통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 이 통장 소지자가 은행의 CD.ATM 등 전자금융채널을 이용하는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는 거래에 대해서는 건당 50포인트(50원)가 적립된다.

포인트가 5만점 이상이 되면 한미은행의 전 영업점에서 현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한미캐쉬백카드"는 기본적으로 사용대금의 0.3~0.5%를 오케이캐쉬백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카드다.

그러나 오케이캐쉬백 가맹점에서 이 카드를 사용할 경우 사용대금의 0.5~0.8%의 포인트가 적립된다.

또 이 카드 회원들은 평생동안 연회비가 면제된다.

이상열 기자 mustaf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