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몰 한솔CS클럽 신세계사이버몰 등 쇼핑몰들은 추석을 앞두고 예약판매 할인판매 등 각종 판촉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대량 주문에 대비해 오토바이를 대기시키거나 배송이 늦어지면 물건 값을 받지 않기로 하는 등 서비스를 대폭 강화하고 있다.
구비 상품은 갈비 굴비 과일 옥돔,농수산물상품권 등 다양하다.
업체들은 인터넷 가입자들이 크게 늘어 올 추석에는 인터넷 쇼핑몰 이용객이 크게 늘 것으로 기대했다.
삼성몰(www.samsungmall.co.kr)은 21~27일까지 7일간 추석상품 예약 판매를 할 계획이다.
삼성몰은 갈비 굴비 과일 등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한아름 갈비 4호(3kg)를 8만8천3백50원,성환신고배 특상(7.5kg)을 4만1천8백원,참굴비(대)1호를 12만7천3백원,제주산 꽃옥돔 선물세트를 5만7천원에 각각 판매한다.
선물배송이 늦어지면 아예 물건값을 받지 않는다.
한솔CS클럽(www.csclub.com)은 22일부터 본격적인 판촉활동에 들어간다.
오토바이 1백50대,택배차량 50대도 추가로 준비해 배송에 차질이 없도록 했다.
이미 기업들의 단체선물 주문을 받아 25억원의 매출을 올린 상태이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21일부터 9월 7일까지 "한가위 대잔치" 이벤트를 마련한다.
이번 추석용품 특가판매전에서는 농수특산물 상품권 귀금속 화장품 생활용품선물세트 등 1백여가지의 다양한 상품을 시중가 보다 최고 40%까지 저렴하게 판매한다.
특히 6만원선에(시중가 10만원) 판매되는 "영광법성포굴비세트"와 "LA갈비선물센트"가 돋보이는 인기상품으로 눈에 띈다.
신세계 사이버몰(www.cybermall.co.kr)은 21일부터 식품명품,패션잡화,추석 여행패키지 등 다양한 선물전을 연다.
가격대별로 구성된 추천상품전에서는 매년 명절에 인기 있는 상품을 가격대별로 구성하여 선물하기 편리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사이버몰 회원을 위한 "사이버몰 회원을 위한 한가위 큰잔치"에서는 27일까지 신규 및 기존회원 중 이벤트에 응모한 회원 30명을 추첨하여 고급 한우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현대백화점의 인터넷쇼핑몰(www.e-hyundai.co.kr)은 추석용 사이트를 별도로 오픈해 판촉전에 가담했다.
현대는 21일~27일 예약판매를 받는다.
예약 구매고객에는 판매금액의 5%를 적립해 준다.
배송은 주문후 3일이내 이뤄지도록 완벽한 시스템을 갖춰놓은 상태이다.
일부 상품의 경우 서울지역에 한해 오토바이 퀵서비스도 가능하다.
PB상품인 "후레쉬육" 굴비 다식세트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해 놓고 있다.
이밖에 해피투바이(www.happy2buy.com)는 10인이상 단체 주문시 가격을 할인해주고 육류의 경우 보냉제가 들어 있는 특수포장제로 포장,배송해 준다.
이지클럽(www.easyclub.co.kr)은 추첨을 통해 명절에 꼭 필요한 선물을 하나 더 주는 "한가위 감사제" 이벤트 행사를 갖는다.
9월 3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행사는 구매액수와 관계없이 추첨된 고객 20명에게 14만원 상당의 한우갈비 세트(4kg)를,50명에게 비누,샴푸 등이 들어있는 1만2천원 상당의 목욕용품 세트를 각각 증정한다.
김수찬 기자 ksc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