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엔 30여만쌍이 혼례식을 치를 것으로 보여 관련업계를 후끈 달구고 있다.
예비신혼부부들의 최대 고민거리 중 하나는 신혼여행지를 선택하는 것.고만고만한 상품들이 너무 많아 고르기가 여간 까다로운게 아니다.
오붓하게 휴식하며 차분히 미래를 설계할수 있는 곳은 없을까.
여행사들은 보고 즐기는 쪽에서 쉬며 느끼는 쪽으로의 신혼여행 패턴변화에 발맞춰 휴양형 리조트와 연계된 상품마련에 주력하고 있다.
<>필리핀 세부 코르도바리조트
필리핀 마닐라에서 남동쪽으로 5백km 떨어진 곳에 있는 세부섬에 위치해 있다.
개관한지 한달도 되지 않은 최신 리조트다.
필리핀 전통의 지붕을 얹은 단층 원통형의 건물이 각기 하나의 객실로 이루어져 있어 둘만의 자유를 만끽할수 있다.
모든 객실이 길게 펼쳐진 해변에 접해 있어 조용한 산책과 수영에 최적이다.
객실 사이에 있는 맑고 깨끗한 풀장과 분수대는 편안함을 더해준다.
객실 발코니에는 둘만의 사랑의 밀어를 나눌수 있는 공간과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발코니에서 보는 석양이 그림같다.
스노클링 바다낚시 비치발리볼 등 각종 해양스포츠를 무료로 즐길수 있다.
유리항아리 같은 보호장비를 머리에 쓰고 5~8m정도의 바다밑에 들어가 형형색색의 열대어를 볼수 있는 "씨워킹"등 색다른 즐길거리도 많다.
에스더블레저관광이 4박5일 일정으로 꾸민 허니문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1백19만원으로 매일 출발한다.
(02)564-4000,www.toursw.co.kr
<>태국 푸켓 메이통리조트
메이통은 태국의 푸켓섬 남쪽끝에서 다시 남동쪽으로 9km 떨어진 곳에 있는 작은 섬이다.
멀리 피피섬이 보인다.
섬 전체가 하나의 리조트로 이루어져 있다.
10년전 회원제클럽으로 개발되었는데 5년전부터 관광객을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비교적 최근에 알려져 허니문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75개동의 전통 타이양식 빌라가 섬 동쪽 경사면에 4열로 자리하고 있다.
모든 빌라에서 일출을 볼 수 있다.
자연 그대로의 분위기를 살린 조경은 현대와 원시의 숨결을 동시에 느낄수 있다.
산호가루로 이루어진 해변이 최대의 자랑거리.아테네 신전을 연상시키는 수영장을 따로 두었다.
스노클링 카누 카약 등의 해양스포츠는 기본.선셋크루즈 바다낚시 수상스키 등도 다양하게 즐길수 있다.
한화투어몰이 4박5일 일정의 신혼여행상품을 판매중이다.
1백30만원선.(02)3114-430,www.tourmall.com
<>필리핀 엘니도 라겐리조트
라겐리조트는 필리핀 마닐라 남쪽에 비행기로 1시간30분정도 가면 있는 섬 엘니도에 있다.
라겐은 현지어로 돌로된 스토브란 뜻.열대림으로 뒤덮인 석회석 절벽이 리조트를 에워싸고 있는데서 이름붙여졌다.
51채의 고급 코티지가 세워져 있다.
모든 코티지에서 바다를 조망할수 있다.
특히 70여종이 넘는 새들이 서식해 자연을 사랑하는 여행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리조트 주변 바다에는 20여개의 무인도가 있다.
원하는 섬 어느 곳이든 찾아가 둘만의 낭만을 즐길수 있다.
무인도의 갈라진 석회석 절벽 사이에서 스노클링을 하거나 카약을 저으며 아무도 없는 바다의 정취를 만끽할수 있다.
주문을 하면 리조트에서 해산물 바베큐 정찬을 준비해 준다.
액티비티 코디네이터들이 각종 해양스포츠를 안내한다.
리조트 선착장에서 열대어를 감상하는 피시피딩도 인기.바다에 나가 잡은 물고기를 원하는대로 조리해 식탁에 올려준다.
골드투어가 4박5일 여행을 안내한다.
1백34만9천원.(02)3704-2212,www.goldtour.co.kr
<>豪 브리즈번 코란코브리조트
호주 골드코스트에서 고속페리로 20분 거리에 있는 스트랏브로크 남섬에 자리하고 있다.
인공미를 절제하고 자연미를 최대한 살린 환경친화적 리조트.호주의 올림픽 육상스포츠 스타 론 클락이 개발했다.
객실은 수상가옥 형태로 되어 있으며 방마다 설치된 커다란 창을 통해 일출 일몰을 볼수 있다.
사람을 두려워 하지 않는 왈라비(캥거루의 일종)와 야생조류를 벗삼아 하는 삼림욕도 인기.암벽타기,18홀 골프 퍼팅코스 등이 있으며 야외수영장은 온도조절이 되어 언제나 쾌적한 상태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신랑신부를 위한 미용 및 스포츠마사지,제트스키,바나나보트 등 5개종목의 레저스포츠를 포함시킨 코란코브드림패키지도 나와 관심이다.
PIC코리아가 여행을 안내한다.
5박6일 1백49만~1백59만원.드림패키지는 1인당 5만원 추가.
(02)739-2020,www.pic.co.kr
김재일 기자 kji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