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벤처 마당] 매직클릭 '스타키'..게임/인터넷 척척 '新개념 키보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게임과 인터넷 접속을 위한 신개념 키보드로 시장을 공략하라"

    매직클릭(대표 강형래.www.mgclick.com)이 개발한 키보드인 "스타키"는 키(자판)의 갯수가 1백33개나 된다.

    일반 키보드가 1백7개의 키로 이뤄진 것에 비해 많다.

    게임전용키와 인터넷 사이트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15개의 키가 달려있기 때문이다.

    PC게임을 좀더 쉽게 즐기도록 고안된 게임전용키를 이용하면 사용자들이 왼손으로 게임에 필요한 여러가지 단축키를 편리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9개 키로 구성된 정사각형 모양의 메인 컨트롤러와 숫자 키,시프트 키,컨트롤 키 등이 키보드 왼쪽에 모여 있다.

    빠른 손놀림이 게임의 승부를 좌우하는 PC게임 특성에 딱 들어맞는 키보드인 것.

    스타키는 현재 게임 마니아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스타크래프트를 비롯해 피파2000 디아블로2 에이지오브엠파이어2 레인보우6 퀘이크3 등 여섯가지 PC게임에 맞게 제작됐다.

    강형래(40) 사장은 "앞으로 스타키가 게임 이용자들 사이에서 자리잡게 되면 게임 개발업체들이 신상품 기획단계에서부터 스타키를 염두에 두고 게임을 개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 사장은 "게임 이용자들의 요구를 정확히 반영하기 위해 60여개의 PC방이 몰려 있는 서울 신림9동에 회사를 차렸다"며 "매직클릭에 소속된 2명의 프로 게이머를 통해서도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매직클릭은 최근 키보드 전문 생산업체인 BTC정보통신과 계약을 체결,스타키를 양산키로 했다.

    (02)875-1995

    장경영 기자 longr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현범에 청탁' 장선우 극동유화 대표, 항소심도 실형 [CEO와 법정]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에게 사업상 청탁을 하며 금품 등을 제공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장선우 극동유화 대표(사진)가 항소심에서도 징역형을 선고받았다.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항소5-1부(부장판사 소병진·...

    2. 2

      [속보] SK하이닉스, 작년 4분기 영업익 19.2조원…137%↑

      2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SK하이닉스의 지난해 연간 매출은 97조1467억원으로 나타났다. 전년보다 46.8% 증가한 것이다. 영업이익은 이 기간 101.2% 늘어난 47조2063억원을 기록했다.&n...

    3. 3

      [속보] SK하이닉스, 연간 영업익 삼성전자 첫 추월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kdy@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