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태풍 관통...중/서부 큰 피해 .. 북한 통해 동해로 소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12호 태풍 "프라피룬"이 서해를 따라 북상, 북한지방을 관통하면서 31일 오후부터 전국에 걸쳐 강풍과 함께 많은 비가 쏟아져 피해가 잇따랐다.

    특히 이번 태풍은 순간 최대 풍속 20~30m의 거센 바람과 기상관측 이래 가장 강력한 최대 58.3m에 달하는 돌풍을 몰고와 제주, 여수,목포 등지에서 자동차를 뒤집어 놓고 지붕을 날려 보내기도 했다.

    기상청은 1일 "태풍은 이날 0시께 황해도 해주 남동쪽 해안지역에 상륙했으며 이날 오전 북한지방을 관통한 뒤 함흥을 거쳐 동해쪽으로 빠져 나가면서 소멸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상청은 "제주 및 남부지방의 경우 빗줄기는 가늘어 졌지만 바람의 세기가 여전하고 중부지역은 바람에 더해 세찬 비까지 예상된다"며 "1일 오후부터 비바람이 서서히 물러나면서 날씨가 점차 갤 것"으로 예보했다.

    기상청은 태풍의 여파로 이날 오전까지 서울, 경기, 강원 20~50mm(많은 곳은 80mm 이상)과 충청 영남 호남 10~30mm(많은 곳 50mm 이상)의 비가 더 내릴 것으로 전망했다.

    이건호 기자 leek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식당서 설거지까지…개그우먼 노유정, 깜짝 포착된 곳이

      방송인 노유정의 근황에 관심이 모인다. 26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특종세상-그때 그 사람'에는 방송에서 자취를 감춘 개그우먼 노유정의 근황이 담겼다. 화면 속 노유정은 강남의 한 식당 주방에...

    2. 2

      '코스피 5000' 터지자…"3시간 조롱" 유튜버 슈카 결국

      최근 코스피가 5000선을 돌파하며 최고치를 경신한 가운데, 구독자 365만명의 경제 유튜버 '슈카월드'가 유튜브 채널에 관련 영상을 올렸다가 역풍을 맞고 있다.슈카월드가 과거 이재명 대통령의 '...

    3. 3

      20~30대 췌장암은 '이것' 때문…방치하다간 큰일 [건강!톡]

      20∼30대 젊은 층의 췌장암 주요 발병 원인은 비만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삼성서울병원 혈액종양내과 홍정용 교수와 고려대안산병원 가정의학과 박주현 교수 연구팀은 2009부터 2012년까지 국가건...

    ADVERTISEMENT

    ADVERTISEMENT